폴리콤, 미래 업무 환경을 그린다
상태바
폴리콤, 미래 업무 환경을 그린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2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주년 기념, 강력한 협업 환경 구현 위한 새로운 협업 솔루션 대거 출시

폴리콤코리아는 폴리콤 설립 25주년을 기념해 전세계 미래 업무 환경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협업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전통적인 사무실과 대형 회의실의 역할을 개방된 업무 공간과 소규모 회의실이 대체하고 있다. 변화된 환경에서 효과적인 협업을 지원하는 것이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중이다. 미래 업무 환경에서 협업과 팀워크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려면, 올바른 협업 도구가 필요하다.

세계화, 생산성 향상, 시장 출시 시간 단축, 비용 관리, 우수한 인재 유치 및 인적 자원 활용 극대화는 모두 기업의 경쟁력 극대화를 위해 필수적이다. 폴리콤이 이번에 출시하는 솔루션은 고객이 다양한 규모와 형태의 업무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협업 하도록 지원하여 급격한 업무 환경 변화에 따른 문제점을 해결하도록 설계됐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트리오(Polycom RealPresence Trio),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센트로 (Polycom RealPresence Centro),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데뷰(Polycom RealPresence Debut)를 포함한 총 5종의 솔루션 출시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와의 연동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미디어 전화기를 통해 폴리콤은 어떤 환경에서도 완벽한 협업과 견고한 팀워크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피터 리브 폴리콤 사장 겸 최고 경영자는 “지난 25년간의 혁신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업무를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협업에 있어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혁신적인 협업 솔루션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폴리콤의 25주년을 기념해 우리가 보여드리는 것은 단순한 협업 솔루션이 아닌 폴리콤이 그리는 미래 업무 환경의 모습이다”라고 말했다.

폴리콤이 25주년 기념으로 출시한 제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리얼프레즌스 트리오

리얼프레즌스 트리오 = 멀티 포인트 컨퍼런스 폰을 음성, 컨텐츠 공유, 영상 시스템으로 변환하여 팀 환경에 최적화시키는 최초의 그룹 협업용 스마트 허브이다. 캘린더와 통합된 원터치 기능을 사용해 바로 회의를 시작할 수 있으며, 업계에서 가장 명확하고 풍부한 음성을 전달하여 회의가 효율적으로 진행되게 한다. 회의 참석자들은 모바일 기기나 노트북을 리얼프레즌스 트리오에 손쉽게 페어링하여, HD 품질의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리얼프레즌스 센트로 = 인간의 본능적인 행동에 맞춰 설계된 업계 최초의 사용자 중심 협업 솔루션이다. 리얼프레즌스 센트로를 사용하면 회의 참석자들은 사방에서 서로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안하게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다. 폴리콤이 보유한 특허 중 하나인 360도 음성 및 영상 기술은 발표자를 자동으로 추적하는 동시에, 같은 스크린에 전체 회의 전경을 보여준다.

▲ 리얼프레즌스 센트로

또 회의실 중앙에 배치된 스크린은 참가자들의 회의 몰입도를 높여, 신속한 의사 결정을 이끌어낸다. 리얼프레즌스 센트로는 직관적인 터치 스크린을 통해 사용자가 언제든 쉽고 회의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기기와 무선 페어링할 수 있으며, 4개의 내장 근접 센서 통해 발언자의 방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360도 카메라가 발언자를 정확하게 상대방에게 보여준다.

리얼프레즌스 데뷔 = 작은 회의실 환경과 제한된 IT 자원을 가진 중소기업에서도 엔터프라이즈급 고품질 영상 협업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쉬운 설치와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폴리콤 노이즈블록 기술과 팬, 틸트, 줌 카메라, 1080p의 해상도, 컨텐츠 공유 등 폴리콤의 뛰어난 기술이 통합되어 있어 가격 대비 뛰어난 협업 경험을 제공한다. 리얼프레즌스 데뷰는 폴리콤의 리얼프레즌스 클라우드 서비스에 쉽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서 어떤 규모의 조직이든 IT 부서의 지원 없이도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미디어라인 = 다양한 업무 환경을 위한 일체형 리얼프레즌스 그룹 시리즈 솔루션으로 비싼 비용을 들여 협업 솔루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기업 전반에 걸쳐 일관된 협업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리얼프레즌스 미디어라인은 폴리콤이 보유하고 있는 음성, 컨텐츠 공유 및 관리, 영상 특허 기술을 탑재하고 있는 유일한 올인원 솔루션이다. 특별한 도구 없이 신속하게 조립하고 설치할 수 있으며, 시중에 있는 가장 광범위한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과 연동된다.

폴리콤 컨시어지 = 개인PC와 스마트폰 등의 개인용 기기를 폴리콤 솔루션에 자동으로 연결해 주는 업계 최초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이다. 폴리콤 컨시어지 기술은 사용자가 자신의 기기를 사용해 회의를 제어할 수 있도록 리얼프레즌스 그룹시리즈, 리얼프레즌스 미디어라인, 폴리콤 오픈 텔레프레즌스 익스피리언스, 리얼프레즌스 몰입형 스튜디오와의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친숙한 인터페이스로 회의를 제어할 수 있으며 자신의 기기에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팀원을 회의에 초대하거나 상대방의 카메라 각도와 음량을 조절할 수도 있다. 폴리콤 컨시어지 기술을 통해 자신의 기기에 있는 컨텐츠를 공유하거나, 다른 사람이 공유한 컨텐츠를 자신의 기기에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어떤 회의실에서든 캘린터를 통해서 손쉽게 회의를 시작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환경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 = 폴리콤 VVX 비즈니스 미디어 전화기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와 연동되어 음성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발표를 통해 폴리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오랜 협력 관계를 더욱 확대하고 40개가 넘는 자사 솔루션이 비즈니스용 스카이프와 마이크로소프트 링크와 긴밀히 통합되는 기반을 마련했다.

아이라 엠 웨인스테인 웨인하우스 리서치 수석 애널리스트는 “현재 시장에 소개된 솔루션 중 미래 업무 환경에서 발생할 비즈니스 및 워크플로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은 거의 없었다. 폴리콤이 이번에 소개한 솔루션들은 업무가 전통적인 회의실에서만 이루어진다는 개념에서 탈피해 소규모 회의실과 비공식적인 회의 공간 등 고객이 일하고자 하는 모든 공간에 맞는 협업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