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SAS 협력해 기업 빅데이터 도입 고민 해결!
상태바
맵알-SAS 협력해 기업 빅데이터 도입 고민 해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2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데이터 거버넌스 컴플라이언스 제공…분석 능력↑

맵알테크놀러지스(이하 맵알)가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서비스 기업인 SAS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

맵알과 SAS의 협력은 기존 레거시 시스템을 활용한 데이터 준비·통합 용이성, 서비스 수준 협약(SLA) 보장 및 보안·데이터 거버넌스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해 분석 능력을 향상시킨다.

뿐만 아니라 맵알과 SAS고객들은 SAN(Storage Area Network)이나 NAS(Network-attached Storage)에 의존하지 않고 빅데이터 인프라의 비용효율적인 구축·확장이 가능하다.

데이비드 섐린(David Shamlin) SAS 리서치 및 개발 부문 수석 디렉터는 “결합된 SAS와 맵알 서비스는 고객들이 하둡 환경에서 향상된 분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증대시켜준다”며 “SAS는 하둡 벤더들과 자사의 하이 퍼포먼스(High Performance) 기능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고 고객들이 데이터에서 최대한의 가치를 얻고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업은 SAS 레이저 애널리틱 서버(SAS LASR Analytic Server),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SAS Visual Analytics), SAS 하이 퍼포먼스 분석(SAS High-Performance Analytics) 및 SAS 데이터 로더 포 하둡(SAS Data Loader for Hadoop) 등 SAS 포트폴리오에 있는 모든 기술에 적용됐다.

맵알과의 기술 통합은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가 쉽고 안전하게 모든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보안 및 완전한 포식스(POSIX)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SAS 데이터 로더 포 하둡을 활용해 맵알 내의 데이터를 준비, 처리 및 통합함으로써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메모리의 데이터를 SAS 레이저로 로드해 코드 입력 없이 시각화하거나 분석할 수 있다.

스티브 캠벨(Steve Campbell) 맵알 비즈니스 개발 부문 수석 디렉터는 “맵알은 고객들이 확장과 관련해 SAN이나 NAS에 의존할 필요가 없도록 안정적인 데이터 저장을 지원한다”며 “이는 SAS 사용자에게 강력한 이점으로 작용할 것이며, 맵알은 빅데이터 애널리틱스를 위한 하둡 환경을 도입하는 고객들의 수가 계속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맵알 배포판은 미션 크리티컬한 실시간 운영 사용 환경(production uses)을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플랫폼을 통해 주요·신규 아파치 하둡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