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IPCC 비주얼링’ 출시…통화 목적 알려주는 이미지 제공
상태바
LG유플러스, ‘IPCC 비주얼링’ 출시…통화 목적 알려주는 이미지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20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기업에서 고객에게 전화를 걸 때 고객의 스마트폰 화면에 기업의 로고 이미지를 보여주는 영상 통화 연결 서비스 ‘IPCC(IP-Based Contact Center) 비주얼링’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는 기업이 고객에게 전화를 걸 때 기존 텍스트로 기업 정보를 보여주던 ‘레터링’ 서비스에서 통화 연결중에 기업 로고와 같은 직관적 이미지로 통화 목적을 전달하는 업그레이드된 통화 연결 서비스다.

▲ LG유플러스가 기업에서 고객에게 전화를 걸 때 고객의 스마트폰 화면에 기업의 로고 이미지를 보여주는 영상 통화 연결 서비스 ‘IPCC(IP-Based Contact Center) 비주얼링’ 서비스를 출시했다.

IPCC 비주얼링 서비스 이용 기업은 통화연결 이미지를 통한 기업 브랜드 홍보는 물론 상담안내, 배송안내, 계약 갱신 안내 등의 전화 목적을 사전에 고객에게 알려줄 수 있어 고객의 단순 통화 거부(드롭 콜, drop-call)를 감소시킬 수 있다. 또 고객은 불법 스팸 전화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상담센터에서 걸려오는 전화의 경우 고객은 통화연결 중에 보이는 이미지를 통해 미리 어떤 전화인지 파악이 가능해 효율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동시에 상담센터는 통화 거부 횟수 감소 효과로 통신비용을 절감 할 수 있으며 상담사는 무작위 통화연결로 인한 불필요한 통화 건수를 감소시킬 수 있어 업무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LG유플러스는 밝혔다.

현재 NH농협손해보험 등 대형 금융권 상담센터가 사전 가입한 상태며 IPCC 비주얼링 서비스는 신규 또는 기존 고객 모두 신청(가입센터 1833-5353) 가능하다.

한편 LG유플러스는 IPCC 비주얼링 출시를 맞아 12월 말까지 신규회선 가입 기업을 대상으로 비주얼링 서비스를 3개월간 무료 제공한다. 또 기업 내 센터장 또는 상담사들이 서비스 시연 요청만 해도 기업 당 영화 상품권 10매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힐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