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 ‘의료기기 SW 개발·품질 향상 세미나’ 개최
상태바
MDS, ‘의료기기 SW 개발·품질 향상 세미나’ 개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0.1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SW 개발 및 품질 향상 세미나가 22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 www.kmdia.or.kr) 주최, MDS테크놀로지 후원(대표 이상헌, www.mdstec.com)으로 열린다.

최근 의료 IT융합 및 고령화 추세에 따라 전세계 의료기기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의료기기 및 관련 SW에 대한 규제가 점점 더 강화되고 있어 우리나라 업체들도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으나 수출경쟁력은 아직 취약한 편이다.

이에 임베디드 SW개발 전 과정에 필요한 컨설팅 및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MDS테크놀로지는 의료기기 분야에서 SW를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테스팅 기법 및 검증 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의료기기 글로벌 품질 확보를 위해 의료기기 분야 국제 표준 규격인 IEC 62304에서 요구하는 SW 개발 프로세스가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의료 IT융합 트렌드에 따라 IoT, 클라우드 등 최신 기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우준석 MDS테크놀로지 사업총괄 전무는 “의료기기 제품이 기술발전에 따라 점차 복잡해 지고 인간 생명과 보건과의 관련성이 큰 만큼 갈수록 규제가 엄격해지고 있다”며 “우리나라 업체들도 SW 품질향상에 관심을 갖고 선진 개발방법론을 벤치마킹해 개발 효율을 높여야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주최하며 MDS테크놀로지와 Microsoft가 후원하며 22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300호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