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코그니뷰’ 인수…충돌 방지 자율 자동차용 솔루션 가속화
상태바
프리스케일, ‘코그니뷰’ 인수…충돌 방지 자율 자동차용 솔루션 가속화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0.1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스케일반도체가 자동차 및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솔루션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강화하기 위해 자동차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이미지 인지 IP 분야 개발업체인 캐나다 오타와 소재의 ‘코그니뷰(CogniVue Corporation)’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프리스케일은 자동차 레이더 및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센서와 마이크로 컨트롤러, 마이크로 프로세서 솔루션 개발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입지를 구축했으며 현재까지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된 자사 제품이 2000만개 이상이고 세계 상위 10대 자동차 OEM 중 9개 회사가 프리스케일의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향후 몇년 동안 전세계 ADAS 시장에 대한 업계 추정치를 상회하는 성장을 실현할 설계 수주 라인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프리스케일은 세계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 및 그 공급업체들을 위해 이러한 성장을 더욱 촉진하고 제품화 기간을 단축하고 더 폭넓은 자동차 혁신을 실현하고자 코그니뷰의 첨단 비전 IP 개발 역량과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 개발 리소스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코그니뷰 비전 처리 IP는 지난 2015년 3월에 발표된 S32V 프로세서를 비롯해 이미 여러 프리스케일 제품에서 제공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