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모바일 통합 미디어 서비스 ‘에듀매니저’ 출시
상태바
씨디네트웍스, 모바일 통합 미디어 서비스 ‘에듀매니저’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4.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디네트웍스(대표이사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가 모바일 통합 미디어 서비스 '에듀매니저(Edu Manager)'를 출시하고 메가스터디(대표 손주은, www.megastudy.com)를 고객사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에듀매니저는 씨디네트웍스의 기존 미디어 플레이어인 '아쿠아 플레이어(Aqua Player)'와 디지털 콘텐츠 보호 및 인증 서비스가 결합된 모바일 전용 통합 미디어 서비스로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콘텐츠 유출에 대한 우려 없이 스트리밍뿐만 아니라 다운로드 시에도 안전하게 서비스 제공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다양한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는 패턴이 증가함에 따라 다운로드 콘텐츠 보안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에듀매니저는 이와 같은 콘텐츠 제공업체들의 요구사항에 발맞춰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콘텐츠에 DRM(디지털저작권관리) 및 인증 서비스를 적용해 최종 사용자들이 다운로드해 콘텐츠를 자유롭게 재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PC용 비디오 콘텐츠를 별도의 변환 작업 없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서비스가 가능하게 해 파일 인코딩 작업에 소요되는 리소스를 줄이고 스토리지 사용량도 대폭 낮춤으로서 투자 운영비 절감이 가능하다.

씨디네트웍스는 에듀매니저 출시와 함께 국내 최대 온라인 교육기업인 메가스터디에 에듀매니저를 공급했다. 에듀매니저는 메가스터디, 메가앰디, 아이비김영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온라인 강의에 적용되어 회원들을 대상으로 통합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남찬희 씨디네트웍스 사업마케팅실 이사는 "에듀매니저는 비디오 콘텐츠 기업들의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고 IT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최종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통합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