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업데이트된 통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발표
상태바
VM웨어, 업데이트된 통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1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VM월드2015 유럽’ 행사에서 브이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vRealize Automation) 7 및 브이리얼라이즈 비즈니스(vRealize Business) 7 스탠다드(Standard) 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VM웨어의 업데이트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친 신속하고 투명한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IT 서비스 비용과 품질에 대한 관리 기능 등을 통해 IT부서가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라구 라구람 VM웨어 SDDC 사업부문 수석 부사장은 “IT부서는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있어 속도와 비용 절감에 대한 부담을 안고 있다”며 “VM웨어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통해 IT부서는 비용은 낮추면서도 IT서비스 제공에 있어 민첩성은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VM웨어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은 자동화, 운영 및 관리 기능을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한 것이다. 이러한 통합 관리 스택을 통해 IT 부서는 보다 쉽게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Software-defined data center)아키텍처를 도입할 수 있다.

브이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7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걸쳐 획기적인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통합적인 ‘서비스 블루프린트’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IT팀이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 걸쳐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네트워킹 및 보안을 통해 멀티티어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단순화, 가속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사용하면 인프라, 네트워크, 보안, 애플리케이션, 맞춤형IT 서비스 등에 걸친 모델링이 가능하다. 더불어 VM웨어의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인 NSX 6.2와 새롭게 통합됨으로써 블루프린트 디자이너 상에서 모델링된 각 앱마다 고유의 네트워크 및 마이크로 세분화(micro segmentation)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VM웨어 아이덴티티 매니저(Identity Manager)와의 통합 기능을 통해 멀티팩터 인증, 스마트카드 지원, 외부 승인 서비스와의 연계 등 개선된 아이디(ID)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설치 절차도 간편해져 기존 버전 대비 설치 시간을 37%나 단축했다.

브이리얼라이즈 비즈니스7 스탠다드는 종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비용을 쉽게 조회할 수 있는 단일 대시보드를 통해 VM웨어 브이클라우드 에어(vCloud Air), AWS, MS 애저 등 브이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이 지원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들의 비용을 산출하고 가격을 책정할 수 있다.

향상된 쇼백(showback) 기능을 갖춰 IT팀이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내역에 대한 월간 합계 및 예상 비용 분석, 여러 서비스 별 비용 산출 등 세분화된 비용 보고를 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센터별 잔여 사용량 및 비용을 시각화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비용 회수(reclamation) 에 따른 비용 절감 가능성 등에 대한 모델링 및 계량화가 가능해진다.

한편 VM웨어는 통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VM웨어 브이클라우드 에어 및 브이클라우드 에어 네트워크와 관련된 신규 업데이트들도 함께 발표했다.

브이클라우드 에어와 구글 클라우드 플래폼의 혜택을 하나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는 구글 글로벌 DNS와 구글 클라우드 데이터스토어를 비롯해 브이클라우드 에어 서비스 운영·관리 툴인 ‘모니터링 인사이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예산의 탄력적인 운영을 돕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구매 프로그램(Hybrid Purchasing Program) 등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