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클라우드 데이터관리 강화 DSM 6.0 베타 출시
상태바
시놀로지, 클라우드 데이터관리 강화 DSM 6.0 베타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1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놀로지가 최신 NAS 운영체제인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이하 DSM) 6.0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최신 DSM 6.0은 모든 호환 가능 모델에서 64비트 구조를 지원하고 보다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모듈화해 더욱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으며 높은 생산성, 유연성, 그리고 성능을 제공하는 등 의미 있는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페타스페이스(PetaSapce) 기술로 사용자들이 여러 볼륨을 이용해 페타바이트 용량의 공유 폴더를 만들 수 있도록 해 콜드데이터 관리와 보관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접근성도 좋아져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NVDA(NonVisual Desktop Access) 스크린 리더를 지원한다. 또한 쿼리스(Qualys) 취약점 관리 솔루션을 도입해 새로운 DSM 업데이트 배포 전에 모든 잠재적인 문제들을 바로잡는다.

▲ 메일플러스 서버는 액티브-액티브 구조, 부하균형(load balancing), 콘텐츠 필터 등을 갖춰, 기업들에게 최장의 가동시간, 최적화된 성능, 그리고 이메일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고가용성 메일 솔루션 메일플러스(MailPlus)와 웹 기반의 스프레드시트(SpreadSheet)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플랫폼을 넘나드는 협업을 가능하게 해 팀의 생산성을 최대화시킨다.

차세대 Btrfs 파일 시스템은 기업들이 보다 유연하고 종합적인 데이터 보호 및 재해복구 전략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개인 사용자들의 멀티미디어 경험이 풍부해지며 웨어러블 기기 지원으로 멀티스크린 사용이 보다 다양하고 편리해진다.

데렌 루 시놀로지 CEO는 “기업들은 신속한 IT 도입, 생산적인 협업, 그리고 거의 즉각적인 재해복구를 필요로 한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모든 것이 안전하고 독립적인 플랫폼에서 호스팅돼야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우리는 시놀로지 NAS가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며 “DSM 6.0 출시로 인해 현재의 IT 활용 전략이 기업들의 오랜 기대와 필요에 맞게 변화해 더욱 빠른 성장을 이루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놀로지의 최신 DSM 6.0 베타 버전은 기업들이 도커 DSM을 활용해 다수의 사용자들에게 자원에 대한 유연한 제어와 보장된 독립성이 제공되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며 모든 도커 DSM은 서로를 간섭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시스템 신뢰성을 현저히 높일 수 있다. 가상 DSM 또한 위의 기능들을 제공하고 더불어 서비스 중단이나 재구성 없이도 시놀로지 NAS 기기들의 가상 DSM간의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실시간 이동 기능을 제공한다.

또 스냅샷과 복제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5분마다 기존의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데이터를 복제함으로써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고 페일오버 기능은 최단 복구 시간을 보장한다. 시놀로지만의 블록 증분 백업과 버전간의 복제로 백업 효율을 높이며 용량을 간소화하며 다양한 백업 위치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메일플러스 서버는 액티브-액티브 구조, 부하균형(load balancing), 콘텐츠 필터 등을 갖춰, 기업들에게 최장의 가동시간, 최적화된 성능, 그리고 이메일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메일플러스는 브라우저 기반 및 모바일 이메일 클라이언트로서 사용자들에게 물리적인 메일함, 가상 라벨, 자동 필터, 그리고 스티커를 제공하여 더욱 효과적인 메일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더불어 새로운 스프레드시트는 공동편집, 과거 버전 저장, 태그, 파일 공유 링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노트 스테이션은 오프라인 편집, 원클릭 이메일 클리핑, 신속한 테이블-차트 변환을 지원한다. DS노트는 애플 워치에서 지원돼 사용자들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노트를 확인하거나 음성 기능을 통해 손목에서 바로 노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한다.

클라우드 스테이션 서버와 클라우드 싱크는 사용자들이 특정 하위 폴더나 공유 폴더에 자유롭게 파일을 동기화할 수 있도록 한다. 작은 용량의 파일의 경우 이전보다 8.7배 빨라진 속도로 동기화가 가능하다. 시놀로지의 자체 인텔리비저닝 알고리즘은 가장 관련성이 높은 버전만을 백업해 저장 용량을 아낄 수 있다. 새로운 클라우드 스테이션 백업은 사용자들이 보다 가벼운 실시간 개인 컴퓨터 백업 솔루션을 제공한다.

개선된 비디오 스테이션은 오프라인 트랜스코딩, 온스크린 버튼, 그리고 윈도10을 지원해 보다 직관적이고 부드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애플 워치에서 구동되는 DS오디오는 사용자들이 음악과 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하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재생할 수 있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