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액손’ 신제품 출시…주력 제품 전략 발표
상태바
ZTE, ‘액손’ 신제품 출시…주력 제품 전략 발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13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TE가 자사의 ‘액손’(AXON) 주력 단말기 시리즈에 대한 컨퍼런스를 열고 주력 단말기 전략을 밝혔다. ZTE는 이 행사에서 ‘액손 미니’(AXON mini)를 전세계에 출시한다고 공식 확인했다. 여기에는 감압 터치형, NBA 버전 및 중국 판매용 ‘액손 워치’(AXON Watch)가 포함된다.

아담 증(Adam Zeng) ZTE 모바일 디바이스(ZTE Mobile Devices) 최고경영자(CEO)는 “ZTE 액손 라인 단말기는 철저히 소비자를 염두에 두고 개발됐고 사용자가 하는 모든 행동의 신경 중추가 되도록 했다”며 “ZTE의 하이엔드 주력 제품 전략이 전격 가동에 들어갔고 ZTE가 세계 유수 가전제품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한 모든 요소를 갖췄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 ZTE 액손 미니는 감압 터치스크린을 적용한 스마트폰으로 누르는 강도를 인식해 양방향 게임, 암호 인식 등 더 나은 기능과 경험을 제공한다.

ZTE는 ▲액손 ▲액손 미니 ▲액손 맥스(AXON MAX) ▲액손 워치로 이뤄진 자사의 주력 단말기 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ZTE는 ‘액손 미니’ 버전과 ‘액손 워치’ 출시 발표 외에 대형 배터리를 채용한 대화면 스마트폰 단말기 ‘액손 맥스’도 공개했다.

2015년 7월 첫 선을 보인 ZTE 액손 미니는 감압 터치스크린을 적용한 스마트폰으로 누르는 강도를 인식해 양방향 게임, 암호 인식 등 더 나은 기능과 경험을 제공한다.

ZTE 액손 미니는 퀄컴 스냅드래곤(Qualcomm Snapdragon) 616 옥타코어 프로세서, 아드레노(Adreno) 405 GPU, 2800mAh 배터리, 3GB 램, 32GB 롬을 채용했으며 최대 128GB의 SD카드 확장을 지원한다.

액손 미니는 0.1초만에 초점을 잡을 수 있는 PDAF(phase detection autofocus) 기능을 갖춘 13 메가픽셀 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전면에는 5P 비구면 렌즈를 장착한 8메가픽셀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액손 미니의 이중 마이크는 AKM4961 하이파이 오디오 칩셋으로 구동되며 32비트 하이파이 오디오 재생과 고음질의 음성 녹음을 지원한다.

액손 미니 몸체는 보잉(Boeing) 787 항공기급 알루미늄 티타늄 합금으로 만들어져 고급스러운 외관과 느낌을 선사하며 두께는 3.5mm에 불과하다. 폭 70mm인 액손 미니의 0.85mm 베젤은 5.2인치 수퍼 아몰레드(AMOLED) FHD 2.5D 곡면 엣지 화면과 어우러진다.

액손 미니의 음성 검색 기능은 1.2 초 만에 활성화된다. 또한 영어, 중국어, 일어, 한국어 음성 번역 지원 기능으로 실시간 음성 번역을 제공한다. 액손 미니는 음성 메시징과 대화 기능도 지원한다.

액손 미니는 지문, 음성제어, 안구 스캔 등 3가지 생체 인증 옵션을 지원한다.

ZTE 액손 미니 NBA 버전은 다양한 NBA 이미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여러 NBA 서비스가 탑재돼 있다. 액손 미니 NBA 버전은 ZTE, NBA, 텐센트(Tencent)간 파트너십으로 탄생했다.

ZTE 액손 미니 전 버전은 중국에서 ZTE가 자체 운영하는 ‘마이ZTE’(MyZTE) 스토어와 JD닷컴(JD.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주요 유통점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ZTE 액손 미니는 수개월 안에 홍콩, 태국, 싱가포르, 러시아, 일본, 인도, 호주, 프랑스, 독일, 터키, 스페인, 이탈리아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액손 미니는 이온 골드/크롬 실버/로즈 골드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