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 중동아프리카 이통사 가입자 연락처 30억부 관리
상태바
젬알토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 중동아프리카 이통사 가입자 연락처 30억부 관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1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앞으로 링크어스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LinqUs Cloud Backup solution)을 통해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이동전화 연락처 30억여부를 저장 관리한다고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현재 지역 내 22개의 이동통신사업자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들의 90%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모드로 젬알토가 전적으로 운영하는 서비스를 채택했다. 지난 24개월 동안 규모가 배로 늘어나 4억명을 돌파한 이 지역 이동통신 가입자들은 이제 휴대전화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해도 친구, 가족, 사업용 연락처를 잃어버릴 걱정을 덜게 됐다.

젬알토 에릭 클로델(Eric Claudel) 아프리카-중동 법인장은 “우리의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은 이 지역 내 최고 수준”이라며 “분야에서 검증 받은 솔루션과 고객을 대신해 플랫폼 관리를 해온 풍부한 경험이 합쳐져 최상의 운영능력과 전문성을 보여주고 나눌 준비가 돼 있다. 이 지역의 고객 10명 중 9명은 젬알토가 운영하는 서비스 솔루션을 채택했고 특히 우리가 역동적인 비즈니스 개발 플랜을 지지하는 전략적 파트너로 점점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젬알토의 ‘링크어스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의 인기는 이 솔루션이 현대 커넥티드 라이프스타일에 필수적인 안전장치로서 갖는 가치를 증명한다. 이동통신사업자들이 제공하고 가입자들에게 친숙하고 신뢰 받는 이 솔루션은 피처폰, 스마트폰에 상관없이 모든 종류의 휴대전화와 연동된다.

더불어 전화번호부가 단말기 기기 안이나 SIM카드에 저장돼 있어도 무방하다. 가입자들이 연락처를 저장하거나 다시 가져오는 과정도 간단하고 매끄러워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

링크어스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은 모든 가입자들이 사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휴대전화 사용자들이 새 단말기에서 주소록을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야 하는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막대한 트래픽 감소를 막아준다. 연락처를 보호하고 복구하는 기능 역시 이동통신사업자들과 가입자간의 연대를 강화해준다.

링크어스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을 구축할 때 이동통신사업자들은 온프레미스 플랫폼을 사용하거나 업계 선도적인 수준의 보안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통합관리 클라우드 베이스 서비스를 택할 수 있다.

링크어스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은 젬알토의 화이트라벨 ‘링크어스 퍼스널 클라우드(LinqUs Personal Cloud)’ 솔루션 제품군에 포함된다. 이 제품군은 휴대전화 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세가지 정보보호, 단말기 보호, 가족보호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링크어스 퍼스널 클라우드 솔루션 제품군은 사용자들이 신뢰하고 의지할 수 있는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해 이동통신사업자(MNOs)들이 고객관리를 개선하고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