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똑똑해진 중곡제일시장, 전통시장 혁신 롤모델
상태바
더 똑똑해진 중곡제일시장, 전통시장 혁신 롤모델
  • 이광재
  • 승인 2013.04.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이동형 결제 솔루션 '띡'·스마트전단 솔루션 적용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지난해부터 ICT 솔루션을 기반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협력하고 있는 광진구 중곡동 소재 중곡제일시장에 스마트폰 기반 간편 결제 솔루션인 '띡'과 '스마트 전단' 등 최신 스마트 솔루션을 추가로 적용한다고 밝혔다.

띡은 SK플래닛이 개발한 스마트폰 기반 간편 결제 플랫폼으로 간단한 카드리더기 부착 및 애플리케이션 설치만으로 가맹점주의 스마트폰에서 직접 카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특히 띡을 이용하면 값비싼 이동형 카드결제기나 POS기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배달을 통한 판매가 많은 점포의 경쟁력 강화 및 매출 증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띡은 적은 비용으로 손쉽게 카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설계돼 있어 전통시장의 활성화는 물론 향후 소상공인 지원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 전단은 특별할인 품목 등 유용한 정보를 단골 고객 DB를 이용해 고객 스마트폰으로 배포하는 솔루션이다. SMS 링크를 통해 다양한 상품 정보를 이미지로 전달하는 스마트 전단은 기존 종이 전단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본격적인 도입에 앞서 지난 1주일간 일부 점포에 시범 적용한 결과 30% 이상 매출이 향상된 바 있어 시장 전체로 확대 적용할 경우 높은 효과가 기대된다고 SK텔레콤은 밝혔다.

SK텔레콤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9월 중곡제일시장과 ICT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ICT솔루션 지원, 경영·마케팅 지원 등을 7개월째 지원 중이다.

특히 SK텔레콤이 중곡제일시장에 적용한 소상공인 경영지원서비스인 '마이샵(MyShop)'은 최근 첨단 ICT 기술 및 솔루션을 접목해 사회 가치를 높이는 창조경제의 모범 사례로 주목 받고 있다.

마이샵 서비스는 태블릿 PC를 기반으로 자영업자들의 고객마케팅과 실적관리 등을 도와주는 솔루션으로 기존 POS 대비 장비 도입 부담을 낮추고 소상공인들이 이용하기 쉬운 조작법을 제공해 골목 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마이샵 구축 외에도 SK텔레콤은 다양한 방식으로 시장 마케팅 활동을 돕고 있다. 우선 중곡제일시장 공동브랜드인 '아리청정' 참기름을 11번가와 연계 마케팅을 전개해 한 달 만에 60배가 넘는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시장표 브랜드에서 벗어나 전국적인 유통망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시장 전체를 T와이파이 존으로 만들어 젊은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향후 IC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모바일 할인쿠폰 서비스인 스마트월렛을 활용해 시장 상품권을 할인 판매하는 등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