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필리핀내 CCTV 대폭 증설 등 우리국민 보호 강화
상태바
정부, 필리핀내 CCTV 대폭 증설 등 우리국민 보호 강화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0.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필리핀 내 한인사망사건을 막기 위해 현지에 CCTV를 대폭 증설하는 등 대책을 강구키로 했다.

외교부는 이명렬 재외동포영사국장 주재로 재외국민보호 업무 유관부처(법무부, 문화체육관광부, 경찰청,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필리핀 한인대표(4명), 필리핀 경찰청내 코리안 데스크(Korean Desk) 파견 우리 경찰(1), 주필리핀대사관 관계관(1) 등이 참석하는 ‘필리핀 우리국민 보호대책 강화를 위한 민관합동회의’를 개최하고 현지 우리국민 보호대책을 협의했다.

이에 외교부는 마닐라 앙겔레스 한인타운과 말라떼 한인 상가 밀집지역에 CCTV를 대폭 증설하기 위한 예산을 지원하고 경찰청은 CCTV의 효과적 설치와 운용을 자문할 수 있는 전문가를 현지에 파견키로 했다. 현재 앙겔레스 한인타운에 17대의 CCTV 설치 운영중에 있다.

또 외교부는 최근 연이어 우리국민 피살사건이 발생한 카비테 지역에서도 한인회 차원의 자율방범활동 신규 개시를 위한 예산을 지원하며 범죄예방 및 증거수집을 위해 현지 체류 우리국민 대상으로 차량용 블랙박스 200개를 설치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외교부는 주필리핀대사관과 세부분관 영사협력원 및 사건사고 보조인력을 증원할 예정이며 퇴직한 필리핀 경찰 고위간부를 주필리핀 대사관 사건사고 처리 자문관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중에 있다고 밝혔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