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글로벌 최고 100대 브랜드 진입
상태바
레노버, 글로벌 최고 100대 브랜드 진입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0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사 최초로 인터브랜드 100대 브랜드 진입, 중국 업체로는 두 번째 진입

레노버가 최고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됐다. 레노버는 레고와 페이팔과 함께 강력한 신규 진입 업체 중 하나로 평가됐다.

레노버가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2015년 최고 글로벌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레노버는 최고 글로벌 브랜드에 진입하면서 지속적으로 사업을 성장시키고 기술 분야 전반에 걸쳐 글로벌 브랜드로서 꾸준히 부상하고 있는 점을 인정 받게 됐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가장 영향력 높은 기업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인터브랜드 최고 글로벌 100대 브랜드 리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bestglobalbran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브랜드가 올해로 16번째 발행한 최고 글로벌 브랜드 연간 보고서는 브랜드가 조직의 이익에 기여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분석해 세계 브랜드 가치 상위 100대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평가 기준에는 재정 실적, 고객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력, 브랜드가 프리미엄 가격을 책정하거나 회사에 대한 이익을 보장할 수 있는 강점 등 브랜드 가치에 기여하는 요소들이 포함된다.

레노버는 전세계 1위 PC 기업(20% 이상의 점유율)이자 세계 3대 태블릿과 서버 제조 업체, 세계 5대 글로벌 스마트폰 업체이다. 레노버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인 ‘네버 스탠드 스틸(Never Stand Still)’을 시작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디지털과 소셜 중심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를 표방하며 로고 디자인을 변경했으며 연 매출 460억 달러 규모에 걸맞는 신제품 라인업과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공개했다.

레노버는 최근 베이징에서 개최한 테크 월드를 비롯해, 기록적인 수상 실적을 달성한 라스베이거스의 CES, 지난 달 있었던 베를린, 뉴욕, 상하이에서의 제품 발표와 같은 다양한 행사를 가졌다. 이 같은 다양한 활동들은 레노버가 세계 무대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는 데 크게 기여했다.

올해 순위에는 최근 이루어진 IBM System x 서버 사업부와 모토로라 모빌리티 인수 가치는 포함되지 않았다. 두 건의 인수는 향후 레노버의 브랜드 파워를 더욱 더 강화할 것이다. 인수한 자산이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이 보고서는 레노버의 브랜드 가치를 41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