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스토리지 네트워킹 기준 새로 쓴다
상태바
시스코, 스토리지 네트워킹 기준 새로 쓴다
  • 이광재
  • 승인 2013.04.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새로운 기술 트렌드로 인해 IT 스토리지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시스코가 고성능·고확장성 및 고안정성을 보장하는 차세대 스토리지 영역 네트워크(Storage Area Network, SAN)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시스코 SAN 솔루션에는 기존 스토리지 디렉터보다 3배 높은 대역폭을 제공하는 '시스코 MDS 9710 멀티레이어 디렉터(Cisco MDS 9710 Multilayer Director)'가 포함된다. 또 시스코는 SAN 패브릭의 주요 스토리지 네트워킹 서비스를 실행함으로써 효율성을 개선하는 '시스코 MDS 9250i 멀티서비스 패브릭 스위치(Cisco MDS 9250i Multiservice Fabric Switch)'도 함께 발표했다.

시스코는 스토리지 디렉터에서 스위치, 서버, 중앙 관리 솔루션 및 시스코의 공용 데이터센터 운영체제인 'NX-OS'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엔드투엔드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신속한 정보 접근을 통해 중요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려야 하는 기업부터 실시간으로 환자의 치료, 수술 및 병원 현황 정보에 접속해 진료를 해야 하는 의료기관까지 다양한 산업의 고객들이 시스코의 통합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솔루션을 통한 비즈니스 운영 혁신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데이비드 옌 시스코 데이터센터 그룹 총괄 수석 부사장은 "이번에 발표한 혁신적인 SAN 솔루션은 스토리지 디렉터 시장에서 시스코의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며 "시스코는 엔드투엔드 데이터센터 통합 패브릭을 위해 우수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고 시스코 파트너 에코시스템과 더불어 데이터센터를 IT 핵심 요소로 재편함으로써 오늘날의 경쟁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비즈니스 연속성 및 고객 서비스의 혁신을 이끌어낸다"고 강조했다.

시스코 MDS 9710 멀티레이어 디렉터는 초당 24테라비트의 스위칭 용량과 기존 스토리지 디렉터보다 3배 이상 높은 대역폭을 제공하는 등 성능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또한 고밀도 파이버채널과 FCoE(Fibre Channel over Ethernet)를 지원함으로써 일관된 SAN 및 LAN 네트워킹 운영이 가능하게 한다.

이와 함께 IT 운영 현황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도 업무에 중요한 애플리케이션과 대용량 데이터, SSD(solid state drive) 및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스토리지 연결성을 제공할 수 있다.

시스코 MDS 9710 멀티레이어 디렉터는 완전교체(rip-and-replace) 방식의 업그레이드를 요구하지 않을 뿐 아니라 파이버 채널에 대해 24테라비트의 스위칭 용량을 제공하고 있어 성장 중인 기업이나 조직에 적용하기에 적합하다.

더불어 완전한 리던던트(N+1) 팬, 스위칭 패브릭, 전원공급 또는 그리드 리던던시(N:N)로 가장 높은 수준의 무정지(fault-tolerant)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에도 MDS 시리즈의 중단 없는 비즈니스 운영을 보장한다.

신규 48포트 16GB 파이버 채널 및 48포트 10GB FCoE 라인 카드를 통해 모든 SAN제품에 대한 확장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단일 14 RU 샤시에서 최대 384 라인 레이트(line-rate) 16GB 파이버 채널 포트 또는 FCoE를 지원한다.

또 시스코 MDS 9250i 멀티서비스 패브릭 스위치는 SAN 패브릭의 주요 스토리지 서비스를 중앙에서 실행함으로써 SAN 효율성을 개선시키는 시스코 I/O 액셀러레이터(Cisco I/O accelerator), 데이터 모빌리티 매니저(Data Mobility Manager) 등과 같은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아키텍처는 일반 스토리지 관리 기능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시간 및 자원을 절약하도록 돕는 한편 규제준수를 위한 데이터 보호를 간소화 및 가속화한다.

MDS 9250i 멀티서비스 패브릭 스위치는 최대 40 라인 레이트 포트 16GB FC/FICON, 8포트 10GE FCoE 및 2포트 1/10GE FCIP/iSCSI를 지원하고 라이선스 기반의 다양한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SAN 익스텐션(SAN Extension)은 WAN 거리에서도 오픈 스탠다드 FCIP 터널링(FCIP tunneling)을 통해 백업, 원격 복제 및 기타 재해 복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보호 및 비즈니스 연속성 전략을 간소화한다. 시스코 I/O 가속기(Cisco I/O Accelerator, IOA)는 MAN/WAN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속화와 더불어 백업 및 복제를 위한 와이어 암호화를 제공하여 재해복구 및 규제준수의 편의성을 높인다.

시스코 MDS 9710 멀티레이어 디렉트는 현재 구입 가능하며 시스코 MDS 9250i 멀티서비스 패브릭 스위치는 2013년 3분기에 공급될 예정이다. 시스코의 MDS 스토리지 네트워킹 제품군은 공인 스토리지 원 제조사가 지원 및 재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