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들이여! IT 전문가 꿈 함께 키워요!
상태바
소녀들이여! IT 전문가 꿈 함께 키워요!
  • 이광재
  • 승인 2013.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코리아, 여고생 초청 '걸스 인 ICT 데이' 이벤트 진행

시스코코리아(www.cisco.com/kr)가 여고생들의 IT 전문가 꿈을 독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인솔 교사를 포함해 여고생 25명을 자사 사무실로 초청해 '걸스 인 ICT 데이(Girls in ICT Day)'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011년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이 보다 많은 소녀들이 IT 전문가로서의 삶을 꿈 꿀 수 있도록 독려하려는 취지하에 매년 4월 넷째 주 목요일을 걸스 인 ICT 데이를 제정함에 따라 시스코는 그 다음 해부터 세계 각국의 소녀들을 시스코 사무실로 초청, 실제 여성 IT 전문가의 삶을 엿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이색 행사를 마련해 운영해 왔다.

이에 시스코코리아도 올해는 한국과 호주·싱가포르 등 16국의 각 시스코 사무실을 자사의 첨단 영상회의 시스템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로 연결해 시스코에서 적게는 6년부터 많게는 13년 동안 IT전문가로 입지를 다져 온 3명의 여성 전문가들의 생생한 삶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실제로 어떤 계기를 통해 IT 전문가의 삶을 시작하게 됐는지 또는 어떤 열정으로 IT 전문가의 삶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지 등의 개인적 경험부터 '구글 글래스' 등 최근 업계의 핫 이슈에 대한 전문가적 식견까지 공유받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 이후에는 최신 정보통신기술로 첨단화된 시스코 사무 환경도 투어하며 IT 기술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