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웹 접근성 지지 서명 캠페인 실시
상태바
SK컴즈, 웹 접근성 지지 서명 캠페인 실시
  • 이광재
  • 승인 2013.04.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가 싸이월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사이좋은 세상(cytogether.cyworld.com)에서 지난 11일부터 시행된 장애인 차별금지법(이하 장차법)에 맞춰 웹 접근성 인식제고를 위한 지지 서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웹 접근성은 장애인, 고령자들도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일반 사용자들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개념으로 이번 캠페인은 네티즌들의 지지서명을 통해 웹 접근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진행한다.

NIA(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한국장애인인권포럼 등 총 4개 단체가 후원하는 이번 캠페인은 '장애 없는 사이버세상, 사이좋은 세상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싸이월드 회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이 웹사이트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환경 구축에 대한 국민적 지지를 담을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싸이월드 사이 좋은 세상 캠페인 페이지에서 지지한다는 내용의 댓글을 남기면 된다. 목표 서명인 1000명 지지 달성 시 후원처에 웹 접근성 향상을 위한 컴퓨터 세트 등의 물품을 지원하며 회원들의 적극적 동참을 위해 서명을 남긴 선착순 1000명에게도 도토리 10개를 무료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