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초소형 MSPP 장비 상용화…SMB고객 대상
상태바
SK브로드밴드, 초소형 MSPP 장비 상용화…SMB고객 대상
  • 이광재
  • 승인 2013.04.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안승윤, www.skbroadband.com)가 초소형(UC: Ultra Compact) MSPP(Multi Service Provisioning Platform: 다중 서비스 지원 플랫폼) 장비를 개발해 테스트를 완료하고 5월부터 상용화한다.

이번에 개발한 UC-MSPP는 SK브로드밴드가 우리넷, 코위버, 텔레필드 등 국내 3사와 공동 개발한 155Mbps급 MSPP 장비로 크기를 기존 소형냉장고 크기에서 노트북 정도의 크기로 대폭 줄였다. 또 소형 리튬 배터리를 탑재해 정전 시에도 서비스가 가능케 했다.

UC-MSPP는 155Mbps급으로 중소규모의 기업고객에게 적합한 통신서비스 장비다. 이 장비는 크기가 작을 뿐 아니라 기존 장비대비 전력소모량과 소음이 50% 감소해 고객에게 전화나 인터넷 등 통신서비스 제공시 품질 안정성과 함께 전기료 절감, 장비설치에 따른 상면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 장비의 개발에 참여한 우리넷, 코위버, 텔레필드 등 국내 3사는 SK브로드밴드에 장비를 공급하게 된다.

이종봉 SK브로드밴드 네트워크부문장은 "이번에 개발한 UC-MSPP는 SK브로드밴드와 국내 중소 장비업체와의 공동개발 등 협력체계 강화를 통한 상생경영의 결과"라며 "앞으로 중소기업의 기술수준 향상을 위해 SK브로드밴드의 다양한 기술 개발역량과 경험을 지원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