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르텐, 모바일 가상화 화면 보안 솔루션 ‘T-큐브 모바알’ 출시
상태바
테르텐, 모바일 가상화 화면 보안 솔루션 ‘T-큐브 모바알’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05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르텐이 모바일 가상화 화면 보안 솔루션 ‘T-큐브(Cube) 모바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T-큐브 모바일은 모바일 가상화 환경에서의 화면 정보를 보안하기 위해 ▲화면 캡처 방지 ▲원격 해킹 차단 ▲플랫폼 변경 차단 ▲네트워크 접속 감지 ▲외부 기기 접속 차단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가상화 리시버(모바일에서 가상화 시스템에 접속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로 가상화 환경에 접속할 때 T-큐브 모바일 에이전트가 설치된다. T-큐브 에이전트가 설치되면 보안 적용이 필요한 가상화 리시버 애플리케이션만 보안하며 iOS, 안드로이드, 윈도 모두 지원 가능하다.

▲ T-큐브 모바일은 모바일 가상화 환경에서의 화면 정보를 보안하기 위해 ▲화면 캡처 방지 ▲원격 해킹 차단 ▲플랫폼 변경 차단 ▲네트워크 접속 감지 ▲외부 기기 접속 차단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테르텐의 T-큐브 솔루션은 시트릭스, VM웨어, 틸론, MS 하이퍼-V, 쓰리에스소프트, 소프트온넷 등 모든 가상화 솔루션과 연동이 가능하고 그에 따른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T-큐브 모바일 버전 역시 가상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솔루션에 적용 가능하다.

T-큐브 모바일은 별도 배포 시스템 없이도 고객에게 배포할 수 있으며 관리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설계했다. 또한 가상화 리시버와 별도 연동 작업 없이도 화면 보안 정책을 적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영 테르텐 대표는 “최근 몇 년간 보안사고가 급증하면서 망분리 사업이 활성화 됐고 클라우드 발전법 시행으로 업무 환경이 더욱 가파르게 가상화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BYOD와 스마트워크가 확산되면서 모바일에서 가상화 시스템을 사용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현재 가상화 환경에서는 중요정보를 서버에 저장하므로 데이터가 유출될 우려가 없지만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에서 화면을 캡쳐 한 후 정보를 유출하면 이를 차단하지는 못하기에 테르텐은 이런 시장의 요구를 빠르게 파악해로 가상화 화면 보안 솔루션인 T-큐브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테르텐은 지난 2011년 가상화(VDI) 화면 보안 솔루션을 출시래 특허청,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푸르덴셜 생명 등 최다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고 이번 모바일 버전 출시로 화면 보안 전문 업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게 될 것”이라며 “향후 가상화를 도입한 금융기관, 기업,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영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