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으로 들로 스마트폰 들고…네이버 지식백과, 등산 관련 전문 정보 제공
상태바
산으로 들로 스마트폰 들고…네이버 지식백과, 등산 관련 전문 정보 제공
  • 이광재
  • 승인 2013.04.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네이버 지식백과(terms.naver.com)에 '등산교실' 콘텐츠를 추가함으로써 900건에 가까운 등산 관련 정보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등산에 필요한 각종 장비, 등반법, 산악환경 등 필수 등산 용어에 대한 정확한 설명과 100여컷의 일러스트가 사전 형식으로 적용됐다. 상춘객들이 캠핑이나등산을 준비하거나 실제 야외에 나갔을 때 필요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도 찾아볼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의 등산 관련정보는 산악 정보지 <월간 산>에 연재된 칼럼을바탕으로 재구성한 <등산상식사전>(해냄)과 <등산교실>(해냄)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국내 대표적 알파인 칼럼니스트이자 등반 교육선구자로 알려져 있는 저자 이용대씨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직접 작성한 전문 정보다.

국내외 최신 등반 용어뿐아니라 등반 기술과 원리가 상세히 설명돼 있으며 초보자들에게 필요한 등산의 기초 지식부터 경험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들이 망라돼 있다. 또한 단순히 단어의 뜻을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역사, 인물, 사건 지식을 비롯해 안전 등반 및 올바른 등반윤리와, 등산문화에 대한 통찰도 담았다.

김종환 NHN 사전&백과DB실장은 "캠핑이나 등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생활 밀착형 정보도 신뢰할 수 있고 출처가 확실한 정보에 대한요구가 늘어나고 있다"며 "언제 어디서나 검색으로 찾아볼 수 있는 네이버 지식백과의 전문 정보가 봄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