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추석 명절 연휴 특별 비상근무 체제 가동
상태바
현대엠엔소프트, 추석 명절 연휴 특별 비상근무 체제 가동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2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가 추석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사용자들에게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mappy)’, 고품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지니 넥스트(GINI Next)’ 등 내비게이션 길 안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예기치 않은 장애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특별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한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추석 명절 연휴를 포함해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주요 서비스 및 고객 관련 부서가 협력하는 형태로 비상대응조직을 구성한다. 비상대응조직은 ‘실시간 모니터링 센터’ 상주 근무와 비상 근무체계 운영으로 실시간 교통정보 등 각종 서비스 모니터링 및 긴급 이슈 대응 등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 현대엠엔소프트는 추석 명절 연휴 기간 동안 비상대응 체제를 가동한다.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현대엠엔소프트는 맵피를 비롯해 자사 내비게이션 서비스의 인증 및 검색, 경로 탐색 및 경로 안내, 실시간 교통정보 등의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내비게이션 서비스 모니터링 이외에도 연휴 기간 동안 IT 장비 등의 인프라 모니터링과 교통정보 등의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고객 및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민족의 대이동이 일어나는 추석 연휴에는 교통량과 통신량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한 특별 비상근무 체제를 통해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귀성객들이 내비게이션으로 인한 불편 없이 즐겁고 편안하게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한편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는 ‘어디쯤 왔어?’라는 질문에 간편하게 클릭만으로 현재 위치를 알려주는 위치공유 기능을 강화했다. 추석 명절 동안 귀성객들이 맵피의 위치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특히 현대엠엔소프트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 고품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지니 넥스트의 3D 디스플레이 엔진을 강화해 더욱 현장감있는 리얼 3D 지도를 제공한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softman) 및 폰터스(PONTUS) 내비게이션 모든 기종과 ‘지니(GINI)’ 및 지니 넥스트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는 교통량이 급증하는 귀성길 고속도로에서 더욱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우선 실시간 교통정보 기능은 운전자들이 고속도로 구간별 소통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 상의 IC(인터체인지) 및 JC(분기점), 휴게소 정보를 각각 다른 색상으로 구분해 높은 편의성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안전운전 도우미’ 기능은 운전자의 부주의로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미연의 사고를 대비할 수 있도록 급커브나 사고 다발 지역 등에 대한 위험 구간을 안내해준다. 아울러 ‘긴급 버튼 기능’은 주행중 비상 상황 발생시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병원이나 경찰서, 약국 등을 바로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