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연휴 네이버 서비스와 함께 알차게~
상태바
올 추석 연휴 네이버 서비스와 함께 알차게~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을미년 추석을 맞아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네이버가 모바일 메인에서 설정 가능한 주제판을 통해 다채로운 추석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리빙푸드판’에서는 ▲추석 선물 베이킹 ▲휴게소 대표 음식 모음 ▲전통시장 정보 등 추석에 꼭 필요한 생활 정보를, ‘연예판’에서는 추석 특집 TV영화 가이드, 귀성길 추천 음악 리스트 등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테마별 콘텐츠를 제공한다.

‘쇼핑판’에서는 연휴 동안 최대 3만원까지 적립 가능한 두 번째 ‘네이버포인트 맥스(MAX) 위크’와 함께 추석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테마의 쇼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경제M판’에서는 추석 상여금 재테크, ‘패션뷰티판’에서는 한복에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링, ‘책문화판’에서는 ‘가족’을 주제로 한 명화를 소개하는 등 추석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는 컨텐츠 검색을 통해서도 이용자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추석 관련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검색창에 ‘추석’, ‘추석연휴’와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면 ▲추석의 정의 및 유래, 차례상 차리기와 같은 지식 정보 ▲실시간 교통상황, 주요 도시간 소요시간 등의 교통정보 ▲TV/영화 정보, 요리 정보와 같은 생활정보들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요리정보는 다양한 전문 콘텐츠를 구축한 네이버 매거진캐스트를 통해 추석과 관련된 음식들의 상세한 레시피를 이미지와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교통정보의 경우 PC와 모바일을 통해 주요 도로의 실시간 속도 정보 및 CCTV 정보, 대중교통편 예약정보와 시간표 등도 폭넓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당번약국’, ‘응급의료센터’를 통해 연휴 기간 동안 운영하는 각 지역 별 응급센터와 약국을 조회할 수 있다.

네이버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26일부터 29일까지 추석 기념 스페셜 로고를 PC 및 모바일 네이버 메인에 게재한다. 이번 스페셜 로고는 추석의 따스한 풍경들을 테마로 하며 오전·오후에 나누어 게재될 예정이다. 또한 각 스페셜 로고마다 관련된 정보로 링크를 연결해 스페셜 로고 클릭시 추석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가 내달 5일까지 추석맞이 기념 ‘네이버포인트 맥스(MAX)위크’ 두 번째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는 추석 연휴 전(9/15~21), 중(9/22~28), 후(9/29~10/5)로 나눠 각각의 기간 내에 네이버페이를 통해 5만원 이상 결제한 이용자들에게 기간 별로 1만 포인트를 지급, 총 3만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명절에 일하는 엄마를 위한 ‘추석 선물전’ ▲연휴 기간에만 단독 특가로 구매 가능한 ‘연휴득템전’ ▲명절 스트레스를 날려줄 ‘나를 위한 선물전’ 등 이용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테마의 쇼핑 기획전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가 오는 29일까지 추석과 관련한 재미있고 유익한 글을 작성한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는 #추석레시피 #귀성길심심풀이 등 추석 관련 주제별 태그에 맞게 포스팅을 한 이용자를 선정,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전에 썼거나 새로 쓸 예정인 추석 관련 글 모두에 적용 가능하다. 네이버는 ▲1등에게 네이버페이 10만 포인트(4명) ▲2등에게 3만 포인트(20명) ▲3등에게 1000 포인트(100명)를 지급하며 1등과 2등으로 뽑힌 24명의 추석 포스팅을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 블로그에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당선 여부는 내달 3일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 블로그(blogpeople.blog.m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iSNS 폴라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태그를 달고 인증샷을 남긴 이용자들을 선정해 경품을 지급하는 ‘#추석엔뭐하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추석음식 #보름달 #귀성길 등 추석 관련 태그와 함께 연휴의 일상을 담은 사진을 폴라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의 콘텐츠는 네이버 모바일 검색 결과인 ‘스냅폴라’에도 노출돼 보다 많은 이용자들과 연휴 일상을 공유할 수 있다. 네이버는 추첨을 통해 총 10명을 선정, 네이버페이 5만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 여부는 오는 29일 개별 알림 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캠프모바일이 제공하는 그룹형 SNS 밴드(BAND)가 오는 29일까지 밴드 멤버들과 따스한 추석 인사를 건네는 ‘추석 인사 나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프모바일은 밴드에서 이용자들이 추석 인사를 보다 풍성하게 나눌 수 있도록 추석 그림카드를 무료로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해 ‘밴드 담요’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 여부는 내달 6일 밴드앱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캠프모바일의 글로벌 스팸차단 애플리케이션 후스콜은 경찰청과 함께 지난 8월부터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 공동캠페인을 진행중이다. 이번에는 추석을 맞이해 급증하는 택배, 은행, 공공기관 사칭 보이스피싱 전화번호를 밴드 공지사항을 통해 공개하고 이용자들이 소속한 밴드에 ▲명절 특별저리대출 사기 ▲추석선물 택배 안내를 빙자한 사칭 등 보이스피싱 번호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