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중소기업용 MSA 스토리지 강화 제품·업그레이드 기능 발표
상태바
한국HP, 중소기업용 MSA 스토리지 강화 제품·업그레이드 기능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2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가 소기업들의 인프라스트럭처 구축비용 절감 및 경쟁력 강화를 돕는 HP MSA 스토리지의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3가지 제품 및 기능은 ▲HP MSA 2040 스토리지용 펌웨어 업그레이드 ▲HP 하이브리드 플래시 MSA 2040 번들 ▲MSA 1040용 SAS 어레이로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과 같이 소규모로 사업을 시작하는 고객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도록 돕는다.

HP MSA 2040 스토리지용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고객들이 추가 비용 없이 약 45%의 성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며 한층 현명하고 빠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MSA 2040 번들(MSA 2040 bundles)은 구축시간을 단축하고 하이브리드 플래시 배치 비용을 최대 45%까지 낮춰준다. 또한 MSA 1040 스토리지를 위한 SAS 연결기능은 시장에 출시된 대형 벤더 제품 중 가장 경제적인 공유 스토리지 시스템을 제공한다.

HP MSA 2040 스토리지를 위한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구성에서 플래시 기반 솔리드 스테이트 미디어로의 애플리케이션 접속을 최적화한다. 기존 HP MSA 2040 하이브리드 플래시 고객들은 무료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대 3만7000 IOPS(초당 입출력 처리량)로 성능을 대폭 강화할 수 있으며 입출력 지연을 줄여 비즈니스 민첩성과 생산성을 강화한다.

▲내장형 성능 모니터링 알고리즘을 이용해 데이터 경로 최적화를 통해 CPU 캐쉬 컨트롤러의 효과 최대화 ▲PCI(Peripheral Component Interconnect Express-고속 병렬 컴포넌트 상호 연결) 활용 개선을 통해 각 입·출력 요청 완료에 필요한 트랜잭션의 수 최소화 ▲더욱 강화된 새로운 성능 캐쉬 룩업(performance cache lookup) 기술 제공 등의 펌웨어가 개선됐다.

HP는 고객들이 사업 목표를 가속화하고 고성능 시스템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대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플래시 MSA 2040 번들을 출시했다. 이 번들은 구축 시간 단축을 위한 단일 SKU 주문 간편성을 제공하는 MSA 2040 퍼포먼스 티어링 라이선스(MSA 2040 Performance Tiering)를 포함하며 하이브리드 플래시의 가격을 낮춰 최대 45%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HP는 애플리케이션의 적극적인 활용을 위해 전용 스토리지 네트워킹 인프라스트럭쳐 구축 대신 공유 스토리지를 배치하려는 MSA 고객들을 위해 더욱 유연해진 연결 제품 및 인증 프로그램인 MSA 1040 SAS 어레이를 발표했다.

MSA 1040 SAS 어레이는 고성능 6Gb/12Gb SAS 다이렉트 호스트 커넥션 지원 기능을 갖춘 신제품으로 최대 4대의 애플리케이션 서버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최대 384 TB까지 확장할 수 있는 매우 풍부한 공유 용량풀을 제공한다. 또한 전용 SAN 전환 인프라스트럭쳐를 제거해 제품 배치를 간소화하고 다른 연결 옵션 대비 비용을 34% 절감한다.

HP는 또한 전력 소비와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에너지 스타 프로그램(ENERGY STAR program)의 일환으로 MSA 2040 스토리지 제품군의 에너지 스타 인증을 통해 제품과 냉각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데이터 센터에서 에너지 효율적인 서버와 스토리지를 사용할 경우 전력 소비량을 20%~55% 줄일 수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경근 한국HP 스토리지 사업부 이사는 “HP는 중소기업 고객들이 플래시와 같은 뛰어난 기술을 보다 경제적인 가격으로 도입해 비즈니스 효율성과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MSA 스토리지의 지속적인 혁신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P MSA 1040/2040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홈페이지(www.hp.com)에서 할 수 있으며 기존 고객은 무료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최신 버전 GL210R004는 현재 다운 가능하다.

또 새로운 싱글 SKU를 갖춘 MSA 하이브리드 플래시 번들은 현재 홈페이지(www.hp.com) 및 HP 인증 판매점에서 제공되며 HP MSA 1040 SAS 어레이는 현재 구매 가능하고 전세계에서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에너지 스타 인증을 받은 MSA 2040 SKU 제품군은 현재 전세계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