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IBM ‘파워8 시스템즈’ 도입 소비자 중심 제도 구축·시스템 정비
상태바
교원그룹, IBM ‘파워8 시스템즈’ 도입 소비자 중심 제도 구축·시스템 정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2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이 교원그룹의 대내외 업무 서비스 시스템 재구축을 위해 자사 ‘파워8 시스템즈’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교원그룹은 스마트 교육 중심의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증대 및 회원수 증가 등 정보 데이터 처리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시스템 재정비를 결정, IBM의 파워8 시스템즈 도입을 결정했다.

교원그룹은 교육, 생활문화 및 레저사업의 계열사들과 3만명에 육박하는 직원 및 파트너간의 원활한 업무 처리 및 실시간 정보 공유도 가능케 해 궁극의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안정적인 서비스 덕분에 직원들의 업무능률 향상뿐 아니라 소통과 화합 등 내부 조직의 경쟁력도 강화하고 나아가 고객만족도를 제고함으로써 성장동력 창출과 수익극대화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IBM에 따르면 파워8 시스템즈는 x86서버와 비교해 60%이상의 CPU를 사용해도 안정성을 보장할뿐 아니라 미션 크리티컬 업무 수행할 수 있는 만큼 성능성도 높다. 또한 AES 알고리즘을 적용한 IBM i 전용 DB암호화 솔루션을 도입해 14억건의 데이터를 암호화했다. 반면 피크타임에도 55% 이하로 안정되게 운영 되는 등 기존 장비 대비 성능이 2배 이상 향상된 것이 큰 특징이다.

한상욱 한국IBM 시스템즈 서버 솔루션 사업부 상무는 “교원그룹은 매월 마감시 기존 시스템 CPU 사용율이 100%에 육박하면서 영업시스템 조회, 실적 업데이트 작업이 느려지게 돼 사용에 불편함을 겪었으나 파워시스템(Power i E870)으로 도입으로 60%의 사용율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IBM이 교원그룹의 주전산시스템과 이중화시스템 재구축사업을 철저하게 이해하고 시스템 교체에 의한 안정적인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달성한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교원그룹은 이번 시스템 재구축을 계기로 시장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