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13년 복지기관·사회적기업 홈피 기증식’ 진행
상태바
SK C&C, ‘2013년 복지기관·사회적기업 홈피 기증식’ 진행
  • 이광재
  • 승인 2013.04.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대표이사 정철길 사장, www.skcc.co.kr)가 17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행복한웹앤미디어' 본사(BS타워 10층) 대회의실에서 '2013년 복지지관·사회적 기업' 홈페이지 기증식을 개최했다.

SK C&C는 오는 11월까지 자회사인 웹 접근성 전문 사회적 기업 행복한웹앤미디어와 함께 ▲대한노인회 분당구지회 ▲성남 장애인정보화협회 ▲중원기업(청소대행회사) ▲유스바람개비(청소년 교육기업) 등 총 4곳의 홈페이지를 무료로 구축해 줄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SK C&C 조봉찬 SKMS본부장과 성남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 윤광용 사무국장, 성남시장애인정보화협회 마용진 회장 등 2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웹앤미디어 장애인 IT전문가 직원이 직접 나와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이 적용된 홈페이지를 시연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SK C&C는 행복한웹앤미디어의 장애인 IT 전문가를 투입해 ▲시각장애인 스크린 리더를 위한 대체 텍스트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원고 ▲저시력자와 고령자를 위한 폰트 및 이미지 색상 고대비 적용 등 장애인 웹 접근성 표준 지침에 따른 홈페이지를 개발한다.

또한 홈페이지 구축 후 1개월간 홈페이지 사용자 교육을 별도로 진행해 안정적 홈페이지 운영 및 활용을 지원한다.

조봉찬 SKMS본부장은 "이번 사업으로 해당 복지기관·사회적 기업 4곳의 홈페이지 이용자들은 장애, 연령에 관계없이 정보를 불편함 없이 획득·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행복한웹앤미디어와 함께 차별없는 IT세상을 구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