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BS,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상태바
CKBS,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22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은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의 정보보호위원회 관계자들이 지난 18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정보보호담당 이혁주 매니저, CKBS 김천주 대표이사, IT지원팀 김오연 매니저, 정보보호담당 손가경 사원.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이하 CKBS)가 정보보호 관리체계(이하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ISMS 인증은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정보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구축한 운영·관리 체계에 대한 적합성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CKBS는 ISMS 인증 획득 의무 기업은 아니지만 정보보호 강화 방침과 기업의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겠다는 목표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인증서 획득을 추진했다.

CKBS는 ISMS 인증서를 발급 받은 지난 9월4일부터 오는 2018년 9월3일까지 3년 동안 ISMS 인증 기간을 확보하게 됐다. ISMS 인증 범위는 ‘인터넷 쇼핑몰 및 IT 운영관리 부문’이다. CKBS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법률을 준수하고 고객의 소중한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기업으로의 이미지를 향상시켰다.

또한 이번 ISMS 인증을 통해 CKBS는 조달청 등과 같은 정부기관 입찰 및 과제선정 평가시에 가산점을 받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정보보호 관련 보험 가입시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대외적으로 CKBS의 신뢰도를 드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CKBS 관계자는 “정보화 시대에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엄격히 관리해야 하는 것은 기업이 반드시 이행해야 할 사회적 책임 활동”이라며 “ISMS 인증서 획득에 안주하지 않고 기업의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