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소셜 분야 인턴사원 ‘소셜 매니저’ 선발
상태바
SK텔레콤, 소셜 분야 인턴사원 ‘소셜 매니저’ 선발
  • 이광재
  • 승인 2013.04.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채용 전 과정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진행하는 '소셜 매니저' 선발을 위한 접수를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

소셜 매니저란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SK텔레콤의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직접 운영하면서 고객과 소통을 담당하는 SK텔레콤 소셜 마케팅 분야의 인턴사원을 의미한다.

SK텔레콤의 소셜매니저 채용은 학력, 어학능력 등 소위 '스펙'을 배제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을 얼마나 잘 표현하고 타인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지를 가장 중요한 심사기준으로 삼고 있다.

특히 지원접수부터 각 단계별 미션수행, 최종 선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진행하고 공유한다는 원칙은 올해에도 동일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소셜매니저는 2014년 입사가 가능한 취업 준비생 중 SNS에 관심을 갖고 자주 이용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28일까지 SK텔레콤 페이스북(facebook. com/sktworld)을 통해 간단한 자기 소개와 지원동기를 입력해 지원할 수 있다.

이후 지원자들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자신의 소통능력을 발휘하는 미션과정을 서바이벌 방식으로 평가 받게 되며 최종 면접 대상자 발표는 6월초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6월 말부터 6주간 SK텔레콤 본사에서 근무하게 된다.

최종 합격한 소셜 매니저들은 SK텔레콤 소셜 마케팅 분야의 실무 경험을 쌓고 마케팅 캠페인 추진, 광고 제작 참여 등 SK텔레콤의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무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이들에게는 올해 하반기 SK텔레콤 공채 지원시 서류 전형 특전이 주어지며 인턴십 종료 후 美 실리콘밸리 소재의 글로벌 SNS회사를 직접 방문하는 해외 견학 기회도 주어진다.

소셜 매니저 채용에 대해서는 SK텔레콤 24시간 소셜고객센터 트위터(@sktelecom, @sktworld)를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지난해 소셜 매니저의 생생한 경험담과 질의응답 등은 기업블로그(blog.sktworld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