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스마트한 CCTV로 ‘안전한 우리집’을~
상태바
추석연휴, 스마트한 CCTV로 ‘안전한 우리집’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2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곧 추석연휴가 시작된다. 고향을 찾아 그 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들과 만나는 기쁨도 있지만 연휴 내내 집을 비우는 것은 여전히 염려스럽다. 이 시기는 빈집털이범이 가장 기승을 부리는 시기라 철저한 문단속만으로 안심이 되지 않는다. 이처럼 추석연휴 동안 집안의 안전이 걱정된다면 IP CCTV 보안 카메라가 그 해답이 될 수 있다.

최근 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IP CCTV 보안 카메라에 대한 니즈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설치 및 사용법도 간단해 주부 등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해볼 수 있다. 많은 제품들이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설정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통해 외부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집안의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IP CCTV 보안 카메라는 치안과 감시의 차원을 넘어 가족의 돌봄과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범죄 및 안전에 대한 대비책이 절실한 현 상황에서 네트워크 카메라의 구축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특히 가정용 네트워크 카메라의 보급이 크게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며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가 늘면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가격대와 스펙을 가진 가정용 네트워크 카메라가 계속 진화되고 있고 인터넷이 연결돼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소비자층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추석 연휴 ‘빈집털이’를 예방하고 우리집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스마트한 네트워크 카메라를 소개해본다.

새로텍 IP CCTV 보안 카메라 IPCAM-1000G = 새로텍이 선보인 외부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통한 원격 제어 및 주·야간 언제든지 실시간 고화질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HD급 IP CCTV 보안 카메라 ‘스마트 IPCAM(모델명:IPCAM-1000G)’은 이전 모델인 IPCAM-1000보다 한층 스마트하고 강력해진 하드웨어 성능에 더욱 저렴한 가격대를 특징으로 한다.

IPCAM-1000G는 100만 화소(1280x720p)의 고해상도로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PC는 물론 스마트폰 전용 앱(안드로이드, iOS)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고해상도로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 감시 및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상하 좌우 카메라 방향을 자유롭게 조정해 360도 전 방위 감시를 할 수 있으며 이미지는 최대 5배까지 디지털 줌 확대를 지원한다. 멀티뷰 기능으로 최대 4개까지의 스마트폰으로 동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카메라는 무제한 등록이 가능하다.

IPCAM-1000G는 하이실리콘(HiSilicon) 고성능 CPU인 ‘Hi3518E’를 채택해 동작처리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최대 64GB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지원해 480시간 이상 연속 녹화 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국제표준규격의 최신 버전 OnVIF 2.1을 지원해 NVR과 호환성 및 연결성이 뛰어나 더 많은 영상을 녹화, 저장할 수 있다. 특히 새로텍의 초소형 미니 NVR2(모델명: ST-NVR9C)는 9채널 지원 NVR 제품으로 IPCAM-1000G와 함께 사용하면 매우 효율적이다. 물론 다른 OnVIF 지원 IP카메라도 사용이 가능하다.

IPCAM-1000G는 렌즈를 중심으로 10개의 강력한 적외선 LED가 탑재돼 빛이 전혀 없는 환경이나 야간에도 영상을 담아내며 IR-CUT 필터를 통해 주·야간 및 어두운 장소에서도 보다 선명한 영상을 확보할 수 있다. 동작감지 센서를 통해 침입자가 발생하면 그 움직임을 바로 포착해 경보음이 발령되고 실시간 알림 메시지 및 이메일을 받아볼 수 있으며 날짜와 시간이 포함된 스냅샷도 전송해준다.

IPCAM-1000G는 천장이나 벽에 설치할 수 있는 전용 스탠드를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QR코드만 스캔하면 간단하게 바로 와 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며, 전용 앱 설치시 초보자들도 제품 하단에 부착된 설정이 완료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