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굿바이 백열등+나눔 캠페인’ 성료
상태바
필립스, ‘굿바이 백열등+나눔 캠페인’ 성료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2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필립스는 19일 오전 서울시 중구 남산공원 백범광장에서 열린 ‘남산 걷기대회’에 후원사로 참가해 백열등을 가져온 시민들에게 필립스의 신제품 듀얼 LED 램프로 바꿔주는 ‘굿바이 백열등+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수거된 폐백열등 수만큼의 고효율 LED 램프는 에너지 빈곤층에게 기부됐다.

헬스앤웰빙 부문 기업 필립스코리아가 19일 남산 백범광장에서 열린 ‘남산 걷기대회’에서 ‘굿바이 백열등 + 나눔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 램프 사용 확산과 에너지 빈곤층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개최됐다.

필립스는 폐백열등을 가지고 현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신제품 듀얼 LED램프로 교환했으며 총 500여개의 백열등이 수거됐다. 또한 필립스는 백열등 수 만큼 고효율 LED램프를 서울에너지시민복지기금에 기부했다.

현장에서 증정된 필립스 듀얼 LED 램프는 주광색과 전구색이 모두 구현 가능한 신개념 램프다. 동등한 밝기의 백열전구 대비 약 80%의 에너지를 절약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뿐만 아니라 수은 등의 유해 물질이 포함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이대우 필립스 조명사업부 이사는 “굿바이 백열등 + 나눔 캠페인 행사는 에너지 절약과 이웃 나눔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기회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시민들이 LED램프를 통해 에너지 절감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