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플랫폼, 미국 법인 설립…북미 시장 공략 가속화
상태바
타이탄플랫폼, 미국 법인 설립…북미 시장 공략 가속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기업인 타이탄플랫폼이 미국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북미 동영상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타이탄플랫폼은 세계 최대의 동영상 콘텐츠 시장인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미국 LA 지역에 ‘Titan U.S Corporation’을 설립하고 미국 방송 제작자 협회 회장을 지낸 바 있는 케이트 맥컬럼(Kate McCallum)을 미국 법인장으로 임명했다.

타이탄플랫폼 관계자는 “미국은 세계 방송 콘텐츠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매우 거대한 시장”이라며 “한국과는 달리 유료 콘텐츠에 대한 인식이 유연하다는 특징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콘텐츠 권리권자의 권리 강화에 특화돼 있는 ‘윈벤션’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타이탄플랫폼은 윈벤션 서비스를 국내 런칭과 동시에 미국 시장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며 미국 법인을 통한 유력 MCN 사업자와의 협업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다는 목표다.

한편 이르면 12월 중 런칭 예정인 윈벤션은 유투브와 같은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으로 타이탄플랫폼의 특허 기술인 TCI(TitanPlatform Content Identifier) 코드를 삽입해 콘텐츠의 이력 추정이 가능하고 콘텐츠 권리권자의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차세대 동영상 서비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