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국장애인인권포럼 웹 접근성 인증획득
상태바
KT, 한국장애인인권포럼 웹 접근성 인증획득
  • 이광재
  • 승인 2013.04.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올레닷컴(www.olleh.com)과 케이티닷컴(www.kt.com) 서비스가 한국장애인인권포럼으로부터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WA 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는 웹을 사용하는 모든 사업자들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다.

통신관련 사이트의 특성상 다양한 상품과 방대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어 웹 접근성 확보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총 1만여 페이지에 대한 웹 접근성 적용을 완료하여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로 평가 받고 있다.

KT는 "2011년 9월부터 자사 웹 사이트에 대한 접근성 진단 및 구현을 위한 최적화 방안을 개발추진했고 전 직원 및 협력개발사를 대상으로 웹 접근성 인식 확산 및 기술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은 장애인 인권, 복지 및 권리증진을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KT 웹사이트에 대해 총 3회에 걸쳐 웹 접근성 전문 검증심사를 진행했고 KT가 운영하는 대다수의 웹사이트에 접근성 적용 및 검증이 통과됐다고 전했다.

또한 KT는 한국장애인인권포럼과 IT분야의 정보 접근성 향상 및 협력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1회성의 웹 접근성 구현이 아닌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위해 별도의 상시 웹 접근성 검토 프로세스 구축 및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