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오렌지 팹 아시아’ 데모데이 공동개최
상태바
KT-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오렌지 팹 아시아’ 데모데이 공동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1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주간 프로그램 통해 멘토링·비즈니스 미팅 등 교류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경기센터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인 ‘오렌지 팹 아시아(Orange Fab Asia) 서울 시즌 2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오렌지 팹은 프랑스 통신사인 오렌지의 이노베이션의 인력들이 30개국에 달하는 사업국가 및 2억4000만명의 가입자 기반을 통해 스타트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렌지 팹 아시아’ 데모데이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지난 3월24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되었던 시즌1 데모데이에는 국내·외 13개팀이 참가해 100여명의 투자자, 기업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발표와 시연을 통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9월14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하는 데모데이에서는 사업 발표와 시연을 통해 국내·외의 글로벌 기업·투자자들과의 교류가 이뤄지게 되며 향후 비즈니스 협력 기회가 열리도록 구성됐다.

오랜지팹은 12주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링, 비즈니스 미팅 등 교류를 진행한다. 오렌지팹 아시아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에 진출해있는 글로벌 기업들과의 사업화도 돕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오렌지팹 육성팀과 혁신센터에서 이번 데모데이에 참석하는 기업들은 ▲ 참석을 위한 체제비 지원 및 제품, 서비스 홍보의 기회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 시 대만·프랑스의 데모데이에도 참여 ▲국내 VC(벤처캐피탈)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통한 기업 IR 및 투자 유치 기회를 얻게 된다.

이밖에도 ▲주한 프랑스 대기업 및 국내 대기업을 통한 사업화와 매출 창출 기회도 확보할 수 있고 ▲ 오렌지 글로벌 창업지원 네트워크를 통해 유럽 등 해외 시장 진출 기회 제공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오렌지 팹 시즌2 참여팀(Dot, Frasen, MTOV, Neofect, Pied Piper) ▲ 경기센터 보육기업인 이리언스 ▲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발굴한 5개 팀(Moving Key, Earing, Wise Wells, ALO)과 대만의 스타트업 4개팀(Absolute tech, docceo, iStaging, JR Sys), 2개 일본팀(Scente, Fuller) 등 국내외 16개 팀들이 참여했다.

임덕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가 한국의 스타트업에 관심을 갖고 직접 경기센터에 입주해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한 좋은 사례”라며 “이번 데모데이 행사가 우수 스타트업을 더욱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