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뱀부 스타일러스 필 추가 모델 출시
상태바
와콤, 뱀부 스타일러스 필 추가 모델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4.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콤(Wacom)이 기존 뱀부 스타일러스(Bamboo Stylus) 제품군에 삼성 갤럭시 노트에 최적화된 뱀부 스타일러스 필(Feel)을 추가 발표했다.

 

와콤은 뱀부 스타일러스 필 브랜드에 삼성 갤럭시 노트 기기에 최적화된 새로운 모델을 추가 출시했다. 와콤의 필 IT 기술은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펜을 사용할 때 독특하고 자연스러운 사용자 경험을 만들어 내는 핵심 기술 중 하나다.

 

다양한 모바일 폰 및 태블릿에 포함돼 있는 펜과 특수 센서 간의 보다 정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전자기파(EMR) 기술이 적용됐다. 스타일러스를 세게 누르면 두꺼운 선으로 표현되는 식으로 사용자는 호환 가능한 모바일 기기에서 압력 감지 레벨을 적용한 정밀한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512단계의 압력감지 레벨까지 감지할 수 있으며 일부는 더 높은 압력 감지 레벨을 지원한다. 이 스타일러스의 사용자 경험은 인체공학적이며 정밀한 노트 필기의 하나로 자연스러운 낙서나 그림을 그리는 데 만족감을 준다. 덕분에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즐겁게 펜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뱀부 스타일러스 필 펜 옆쪽의 스위치 버튼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설치된 앱에서 사용자 설정으로 쓸 수 있다.

 

지난 2012년 12월 출시한 두 종류의 압력 감지 스타일러스 펜이 윈도8, 안드로이드 제품에서 사용 가능했다면 새로운 뱀부 스타일러스 필은 삼성 갤럭시 노트에 최적화 돼 있는 제품으로 특정 하드웨어 환경을 위해 구성됐다.

 

뱀부 스타일러스 필은 블랙과 화이트 색상 두 가지로 출시되며 가격은 4만5900원이다. 삼성 갤럭시 노트용 뱀부 스타일러스 필의 제품 박스 안에는 부드러운 펜팁과 단단한 펜팁이 포함돼 있다. 종이에 연필로 쓰는 강도가 다른 것처럼 사용자의 작업에 따라 모바일 기기에서 부드럽거나 단단한 펜팁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