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터, 2채널 블랙박스 ‘만도 BMF-1200’ 출시
상태바
마이스터, 2채널 블랙박스 ‘만도 BMF-1200’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4.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해 200만대 이상 보급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은 최근 풀 HD급 해상도의 2채널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에 내비게이션과의 연동을 통해 블랙박스에 저장된 화면을 즉시 확인 할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며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마이스터(대표 박윤수)는 풀 HD급의 뛰어난 화질과 비디오 아웃 포트(Video Out Port)를 통해 내비게이션 단말기와의 연동을 제공하는 2채널 블랙박스 '만도 BMF-1200'을 출시했다.

만도 BMF-1200은 블랙박스 선택시 최우선 고려사항인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기 위해 전방 카메라에는 풀 HD(1920×1080p)급 고화질 해상도의 소니 CMOS 이미지 센서를, 후방 카메라에는 야간에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WDR CMOS 센서를 탑재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자동 영상보정기술인 ISP(Image Signal Processing)를 탑재해 날씨 변화 및 주·야간 환경, 역광 등의 다양한 상황에서도 항상 선명한 영상 확보가 가능하도록 했다.

비디오 아웃포트를 통해 만도 내비게이션은 물론 타사 내비게이션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내비게이션 단말기 화면을 통해 블랙박스의 실시간 영상과 저장 영상을 확인하고 환경설정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향후 출시되는 만도 내비게이션 일부 제품과는 인터페이스도 연동돼 내비게이션을 통해 블랙박스 제품을 조작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모든 상황을 대비하는 다양한 녹화모드는 만도 블랙박스의 기본 기능이다. 상시 녹화뿐만 아니라 충격 발생시의 이벤트 녹화, 자동 주차모드 전환을 통한 주차 감시 녹화, 수동 녹화 등을 지원해 주행 중은 물론 주·정차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39만9000원(16G)이다.

박영수 마이스터 MI(Mobile Infotainment)팀 팀장은 "새롭게 선보인 만도 BMF-1200은 전후방 뛰어난 녹화품질은 물론 발열을 최소화하는 디자인과 최적의 설계, 배터리 방전 위험을 감소시켜주는 저전압 차단기능으로 제품의 안정성을 강화했다"며 "블랙박스 시장의 꾸준한 성장과 함께 검증받지 못한 다수 저가제품이 난무하는 상황에서 안정성과 품질에 관해 신뢰도 높은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는 변별력을 길러야 때"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