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필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위한 ‘모바일 프린터’ 2종 출시
상태바
지브라, 필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위한 ‘모바일 프린터’ 2종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0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용 등급 디자인·간편한 기능 결합으로 교통·물류 등 여러 시장 내 적합

지브라테크놀로지스(이하 지브라)가 필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ZQ500 모바일 프린터 시리즈’를 출시했다.

ZQ510와 ZQ520 프린터는 각각 3인치와 4인치로 휴대성이 뛰어난 주문형 맞춤 인쇄(Print On Demand, POD) 기기이며 군용 등급 디자인과 간편한 기능들을 결합시켜 교통과 물류, 제조 그리고 정부 관련 시장에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 지브라가 필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ZQ500 모바일 프린터 시리즈’를 출시했다.

ZQ500 시리즈는 e사이테이션(e-citation), 불법주정차 단속, 현장 판매와 서비스 영수증, 교통 위반 스티커, 반납 차량에 대한 차량 대여 영수증, 배달 증명서, 유틸리티 리딩(utility readings) 및 청구서 등 다양한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손쉽게 설치 가능하며 별도 메뉴 없이 세 개의 큰 버튼으로만 구성된 직감적인 디자인을 제공한다. 또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군용 등급 디자인의 ZQ500은 방수·방진 성능을 알려주는 IP54 등급을 제공한다. 충격, 진동, 노출 온도에 대해 MIL-STD 810g 군사 규격을 충족하며 저온 보정 기능을 통해 낮은 온도에 맞게 자동으로 인쇄 속도·품질을 최적화한다.

낮은 온도의 교통수단이 요구되는 매장 직송(direct-store deliveries, DSD)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들은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4.0(Bluetooth Smart Ready 4.0) 연결 기능, 프린트 터치 디바이스 페어링, 주요 스마트폰 및 태블릿 운영체제 지원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 블루투스 통신 채널로 출력과 디바이스 관리의 동시 지원을 가능케 한다.

라이언 고(Ryan Goh)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지브라는 주요 정보를 쉽게 수집하고 액세스할 수 있는 도구들을 현장에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워크포스를 강화한다”며 “모바일 직원들은 날씨와 온도에 상관없이 어떠한 환경에서든 근무하며, 현장에서 보다 쉽게 사용 및 관리할 수 있는 기기를 요구한다”고 전했다.

이어 “지브라가 새롭게 출시한 ZQ500 모바일 프린터 시리즈는 업계에서 가장 견고한 프린터로, 진동이나 낙하 등 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극한 환경도 이겨낼 수 있다”며 “ZQ500 시리즈는 직감적인 사용자 디스플레이와 최신 링크 OS 환경으로 손쉽게 설치, 사용, 관리 및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