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무선 외장하드 ‘와이디스크 WF-20U3’ 출시
상태바
새로텍, 무선 외장하드 ‘와이디스크 WF-20U3’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4.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에서는 무선 외장하드로 집에서는 무선 외장하드뿐만 아니라 USB3.0 외장하드로 회사에서는 무선 외장하드 또는 유선 랜을 통한 파일공유서버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가 출시됐다.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 '와이디스크(WiDisk)WF-20U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무선랜, 3G 환경 없이 무선으로 직접 와이디스크에 연결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찍은 사진, 동영상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백업하거나 저장된 자료를 모바일 기기에 저장, 재생할 수 있는 외장하드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용량은 16G 혹은 32GB 정도. 사진 또는 고화질 영상, 영화, 드라마, 음악 등을 저장하기에 스마트폰의 용량은 턱없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와이디스크 WF-20U3은 최대 1TB를 제공해 용량 부족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나 와이디스크 전용 앱(안드로이드 또는 iOS 전용 앱 무료 제공)을 다운받으면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 등을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에서 바로 볼 수 있다.

와이디스크 WF-20U3는 내장 와이파이(802.11b/g/n)로 무선 연결은 물론 USB 2.0보다 10배 빠른 USB 3.0을 지원해 일반 외장하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100MB 유선 랜을 지원해 로컬 파일 공유서버로 사용이 가능하고 PC와 맥용 와이디스크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로컬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삼바(SAMBA)도 지원한다.

또한 제품과 통신 중에도 스마트기기에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고 최대 5대의 스마트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해 여러 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아울러 이 제품은 강력한 무선랜 보안규격 WPA2를 채용했다. 기존 규격인 WPA와도 호환되며 무선랜 암호화 방식인 AES를 지원한다.

와이디스크 WF-20U3은 깔끔한 블랙 컬러 제품으로 모서리 부분을 라운드 처리해 부드러운 곡선미를 살렸으며 배터리를 포함해 27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크기로 핸드백 등 작은 가방에도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와이디스크 WF-20U3은 HDD와 SSD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며 권장소비자가 1TB HDD 기준 19만9000원이다.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에서는 HDD와 SSD 버전 모두를 최대 15%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새로텍 정품 파우치와 고급형 2A USB 충전 어댑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외부에서 자주 사용하는 무선 외장하드의 특성상, 휴대용 충전기(SB-5200)를 함께 구입하면 40% 할인된 금액으로 충전기를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제품 사용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매주 추첨을 통해 팝아트의 거장 키스해링의 작품이 새겨진 정품 티셔츠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4월10일까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