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웍스, 무료 스마트 워크 시스템 수준 ‘업’
상태바
네이버 웍스, 무료 스마트 워크 시스템 수준 ‘업’
  • 이광재
  • 승인 2013.04.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네이버의 메일, 캘린더, 주소록을 사내 업무 시스템으로 무료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 웍스(works)'의 기능을 확대하고 도메인이 없는 기업들에게도 참여의 문호를 넓혔다고 밝혔다.

 

네이버 웍스는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네이버의 메일, 캘린더, 주소록의 편의 기능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무료 업무 시스템이라는 점이 알려지며 현재까지 약 1만개의 도메인이 등록됐다. 1개의 도메인은 평균 3~8명의 구성원이 사용하고 있으며 매주 400~500개의 도메인이 꾸준히 등록되고 있다.

 

이번에 확대되는 기능은 네이버 웍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요청해 온 사항을 우선 반영한 것으로 이용자들은 메일, 캘린더, 주소록 외에 ▲N드라이브 웍스 폴더 ▲조직도 및 메일링 그룹 형성 ▲도메인 없이 네이버 웍스를 사용하는 기능을 이용해 더욱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업무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웍스 구성원끼리 문서나 이미지 파일 등을 공유할 수 있는 N드라이브 웍스 폴더는 도메인당 5GB를 무료로 제공하며 N드라이브 페이지 내에 자동 생성된다. 구성원들은 N드라이브 웍스 폴더 내에 여러 하위폴더를 생성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폴더 별로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도록 기업 자료 관리에 필수적인 보안 기능을 일부 지원한다.

 

또한 네이버 웍스는 주소록에 조직 구조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하위 주소록 그룹을 생성 기능을 추가 했다. 구성원들은 조직 내 일부 인원을 그룹으로 지정해 한번에 메일을 보낼 수 있도록 '메일링 그룹'을 이용할 수 있다. 한 예로 15명으로 구성된 디자인팀 전체에게 메일을 보낼 때 15명의 이름을 일일이 치지 않고 '디자인팀'만 치면 전체에게 메일을 발송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도메인을 보유하지 않은 회사나 단체도 2가지방법으로 네이버 웍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가 보유한 4개의도메인(▲shop.me ▲nworks.me▲naverschool.net ▲naveroffice.com)을 활용하거나 네이버 아이디로 활용하는 방법이다. green이라는 쇼핑몰 구성원은 ID@green.shop.me 이라는 메일 주소를 갖게 되는 것이다.

 

한편 6월까지 약 3개월 간 네이버 웍스를 신청한그룹에게는 용량을 2배 늘린 10GB의 N드라이브 웍스 폴더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