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PXI 기반 ‘WTS’로 테스트 비용 절감
상태바
NI, PXI 기반 ‘WTS’로 테스트 비용 절감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0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가 대용량의 무선 생산 테스트의 비용을 대폭 낮추는 무선 테스트 시스템(WTS)을 선보였다. 무선 테스트가 갈수록 복잡해지는 상황에서 WTS를 사용하면 빠른 측정 속도와 병렬 테스트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사용하여 테스트 비용을 낮추고 생산량을 증대할 수 있다는 것이 NI측의 설명이다.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의 측정 및 계측 담당자 올가 샤프리오는 “사물 인터넷 (IoT)과 같은 메가트렌드가 부상함에 따라 일반적으로 테스트 비용이 많이 드는 RF 부품 및 센서가 더 많은 디바이스에 장착될 것이다. 그러나 테스트 비용이 높다는 이유로 잠재적인 혁신이나 제품의 경제적인 파급력이 무시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기업들은 미래에 꾸준한 이윤 창출을 위해 종전의 무선 테스트 방식을 재고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 NI WTS는 업계에서 입증된 PXI 플랫폼에 구축됐고 시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는 시스템이므로 사물 인터넷 영역에서의 이윤 창출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WTS는 PXI 하드웨어의 최신 기술이 통합되어 있어 단일 플랫폼만으로 여러 표준, 여러 DUT 및 여러 포트를 테스트할 수 있다. 또한 생산 업체들은 WTS를 테스트스탠드 와이러리스 테스트 모듈(TestStand Wireless Test Module)과 같은 유연한 테스트 시퀀싱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하면 여러 디바이스를 병렬로 테스트할 때 계측기 활용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WTS는 퀄컴 및 브로드컴 등의 주요 칩을 탑재한 디바이스에 사용 가능한 테스트 시퀀스, 통합된 DUT 및 원격 자동 제어 기능을 통해 생산 라인에 손쉽게 통합된다. 따라서 고객들은 보다 효율적인 RF 테스트 설비 사용과 테스트 비용 절감을 실제로 경험하게 된다.

WTS는 PXI 하드웨어 및 랩뷰(LabVIEW)/테스트스탠드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최신 시스템이다. WTS는 LTE-A, 802.11ac, 블루투스 LE 등의 무선 표준을 지원하며 WLAN 액세스 포인트, 휴대전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기타 멀티 표준 디바이스의 생산 테스트를 위해 제작된 시스템이다.

WTS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기반의 PXI 벡터 신호 트랜시버 기술은 생산 테스트 환경에서 우수한 RF 성능을 구현하며 RF 테스트의 변화하는 요구에 맞게 확장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