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 틈 없는 고객정보 철통 보안, ADT캡스가 입증하다
상태바
샐 틈 없는 고객정보 철통 보안, ADT캡스가 입증하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8.3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 27001: 2013’ 획득

ADT 캡스가 탄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기반으로 최고 권위 국제표준인증인 ‘ISO/IEC 27001:2013’을 획득했다. 사측은 고객의 안전과 정보보호를 위한 임직원의 엄격한 정보관리와 동참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인 ‘ISO 27001:2013’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ISO/IEC 27001:2013’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과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에서 제정한 것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인증이다.

▲ 최진환 ADT캡스 대표이사(왼쪽)와 박병갑 정보보안팀장(오른쪽)이 31일 본사 회의실에서 ‘ISOIEC 27001 2013’ 인증 획득 기념사진을 찍었다.

이 인증은 정보보호정책을 비롯해 물리적·환경적 보안, 운영 보안, 개인정보보호, 변경통제절차 등 14개 영역과 114개 세부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한다. 인증 심사는 세계적 인증기관인 뷰로베리타스(Bureau Veritas)로부터 받았다.

이번 ‘ISO/IEC 27001:2013’인증의 취득으로 ADT캡스는 전문보안기업으로서 물리보안뿐만 아니라 정보보안체계에 있어서도 신뢰성과 우수성, 탄탄한 실행력, 더 나아가 보안업계 리더십을 입증했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실제 ADT캡스는 고객의 정보보호를 위해 별도의 승인절차 없이 업무내용의 외부유출이나 출력 등을 금지하고 있으며 업무종료 후 문서나 노트북 등을 반드시 잠금 장치에 별도 보관하도록 함은 물론, 소프트웨어와 출입통제 관리, 업무내용보호 등의 철저한 관리 시행으로 정보의 방치나 유출을 원천봉쇄하고 있다.

최진환 ADT캡스 대표이사는 “고객의 안전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전 직원의 철저한 정보보호 의식과 실천으로 보안전문기업으로서 최고 영예의 인증을 획득하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ADT캡스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정보보안 교육을 강화하고 정보보호 점검활동의 강도를 높임으로써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확고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확립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