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LG유플러스 홈IoT ‘건축 속으로’…서울국제건축박람회 참가
상태바
LG유플러스 홈IoT ‘건축 속으로’…서울국제건축박람회 참가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제 23회 서울국제건축박람회’에서 자사의 홈 IoT 제품들을 선보이며 참관인들의 인기를 끌었다고 밝혔다.

서울국제건축박람회는 기존 건축자재관, 인테리어관, 전원주택관 외에 올해부터 홈IoT관을 새롭게 추가했다. 총 5000여명이 관람한 이번 박람회에서 LG유플러스는 ▲열림감지센서 ▲에너지미터 ▲플러그 ▲스위치 ▲맘카 ▲가스락 ▲온도조절기 ▲도어락 등 총 8종의 홈IoT 제품을 선보였다.

▲ LG유플러스 홈IoT관을 찾은 고등학생들이 가스락을 시연해보며 신기해하는 모습.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박람회에 방문한 참관인들은 자사의 홈IoT 제품을 직접 시연하며 구매의사를 보였다. 맞벌이를 하며 집을 장시간 비우는 신혼부부의 경우 ‘맘카’와 ‘열림감지센서’ 및 ‘가스락’을, 전열기/전등 등을 켜놓고 외출할 가능성이 높은 노년층은 ‘플러그’와 ‘온도조절기’에 관심을 가져 연령 및 생활패턴에 따라 선호하는 홈IoT제품이 다르게 나타나기도 했다.

특히 LG유플러스의 홈IoT 전시 부스를 방문한 건축업자들의 경우 홈IoT 제품을 통한 스마트홈 실현 가능성을 언급했다는 것.

다양한 홈IoT 제품을 아파트 분양시 빌트인(built-in) 가전 패키지 상품으로 만들 수 있다는 의견을 내비치며 서울국제건축박람회 자리를 통해 IoT와 건축의 상호 발전 가능성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고 LG유플러스는 밝혔다.

김영만 LG유플러스 홈IoT팀장은 “홈IoT와 건축은 모두 ‘안전하고 편리한 집을 지향한다’는 점에서 기본적인 목표가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며 “건설사를 포함한 다양한 건설업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