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를 이용한 미용실 다기능 컴퓨터 모니터 디스플레이 장치 시스템
상태바
CCTV를 이용한 미용실 다기능 컴퓨터 모니터 디스플레이 장치 시스템
  • CCTV뉴스
  • 승인 2009.05.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로 미용 시술 중 실시간 머리 상태 확인 OK"

얼마 전 TV에서 CCTV를 이용하여 미용 시술을 하는 미용실이 방영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 CCTV로 고객이 자신의 뒷모습, 좌, 우 옆모습, 모발 및 두피 상태를 컴퓨터 단말기와 연결된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을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머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이동식 미용실용 머리 모습 및 작업 상태를 관찰하는 장치를 개발한 울산의 김현태씨의 CCTV를 이용한 미용실용 다기능 컴퓨터 모니터 디스플레이 장치를 살펴본다.

종래의 미용실에서 미용 시술 시 고객들은 자신의 머리 뒷모습 및 옆모습을 볼 수 있는 장치가 없기 때문에 매우 불편한 점이 있었다. 미용사에게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뒷모습, 옆모습을 설명하기 위에서는 타인의 뒷모습을 보며 설명하거나 보조 거울을 이용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다.

이 기술은 미용 시술 시 고객이 자신의 뒷모습, 좌,우 옆모습, 모발 및 두피 상태를 컴퓨터 단말기와 연결된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을 모니터를 통해 바로 볼 수 있게 한 미용실용 다기능 컴퓨터 모니터 디스플레이 장치 시스템이다. 단말기와 모니터 그리고 이미지 출력장치가 디스플레이 장치 구성으로 미용시술에 응용하여 미용 시술 시 고객은 자신의 앞모습, 뒷모습, 옆 모습을 스스로 정확히 관찰할 수 있다.

컴퓨터 단말기와 모니터를 구비하고, 컴퓨터 단말기와 모니터를 각각의 박스에 장착, 연결하고 지지대로 미용 의자와 연결한다. 여기에 고객의 모습을 촬영하는 유,무선 카메라와 촬영된 영상을 컴퓨터 단말기에 전송하는 송,수신기를 구비하여, 고객의 뒷모습과 옆모습을 촬영하는 유,무선 카메라를 미용의자가 설치된 천정에 설치한다. 앞모습을 촬영하는 유,무선 카메라는 모니터 위에 설치를 하고, 모발 및 두피 진단 카메라와 함께 디스플레이의 동작을 제어하는 컴퓨터 단말기에 접속되어, 모니터를 통해 머리 뒷모습, 좌,우 옆모습 및 앞모습 그리고 모발과 두피의 상태를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고객은 미용 의자에 착석된 상태에서 자신의 머리 손질 과정을 다양한 각도에서 실시간 볼 수 있어 고객이 원하는 머리모양에 대한 의사를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과 충분한 의사 소통을 통해 고객의 요구 조건에 부합되는 헤어스타일, 모발이나 두피 등의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고, 헤어스타일링 또는 두피 관리 도중에 TV, 영화, 인터넷 서핑 같은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해 고객의 지루함을 해소 시 킬 수 있다.

컴퓨터 인터넷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욕구 정보도 검색할 수 있으며, 별도의 고객 관리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시술 정보를 저장 관리할 수 있어 시술 전, 후 모습을 이미지 출력장치로 출력할 수 있다. 고객 만족과 시술자의 미용시술서비스의 고급화를 실현할 수 있는 등의 탁월한 효과가 있다.

고안의 실시를 위한 구체적인 내용

본 고안에 첨부된 도면을 참조하여 상세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그림 1. 설치 상태도

그림 1 내지 그림 2와 그림 3에 도시된 바와 같이 본 고안은 다기능 컴퓨터 모니터 디스플레이 장치 시스템으로 고객의 뒷모습, 옆모습을 촬영하는 유, 무선 카메라(10)와 모니터(30)에 설치되는 앞모습을 촬영하는 유, 무선 카메라 그리고, 모발 및 두피를 진단, 촬영하는 카메라(10b)의 카메라 부가 형성되며, 컴퓨터 단말기(21)와 이미지출력장치(22)와 영상 수신장치(23)를 설치될 수 있는 단말기 박스(20)가 형성되고, 모니터(30)와 모발 및 두피진단 카메라(10b)를 설치될 수 있는 테이블 박스(40)가 형성되며, 단말기 장치를 제어하는 입력장치(16)가 설치될 수 있는 입력장치 거치대(41)가 형성되고. 단말기 박스(20)와 테이블 박스(40)를 고객이 앉을 수 있는 의자(70)와 연결하는 연결 지지대(60),(60a)가 형성된다.상기 단말기 박스(20)에 컴퓨터 단말기(21)와 이미지출력장치(22)와 영상 수신장치(23)를 설치하고, 단말기 박스(20)에 전원으로부터 전류를 공급하는 코일케이블(24)을 설치한다.

상기 테이블 박스(40)에 입력장치 거치대(41)를 설치하고, 단말기 장치를 제어하는 입력장치(42)를 설치한다. 테이블 박스(40)에 모니터(30)를 설치하고, 모니터(30) 상부에 앞모습을 촬영하는 유, 무선 카메라(10a)를 설치하고, 모발 및 두피 진단 카메라(10b)를 설치치 한다.

여기에 단말기 박스(20)와 테이블 박스(40)를 회전시키는 장치(51)를 설치하고, 테이블 박스(40)를 회전시키는 장치(51)와 테이블 박스(40)를 설치한다. 연결 지지대(60a)를 고객이 앉을 수 있는 의자(70) 하부에 설치한다. 연결 지지대(60)에 스프링(61)을 설치하고, 360도 회전하는 바퀴(63)를 설치한다.

상기 연결 지지대(60)와 연결 지지대(60a)를 연결 설치하고, 연결 지지대를 고정하는 고정장치(64)로 고정 설치하고, 고객의 뒷모습, 옆모습의 영상을 촬영하는 유, 무선 카메라(10)를 미용의자(70) 위 천정에 설치한다. 유, 무선 카메라(10,10a,10b)와 모니터(30), 입력장치(42), 이미지 출력장치(22), 영상 수신장치(23)를 컴퓨터 단말기(21)에 연결하여 미용의자(70)와 일체형이 되는 다기능 컴퓨터 모니터 디스플레이 장치 시스템이 형성된다.


그림 3. 설치 평면도

전, 후면 카메라 및 모발, 두피 진단 카메라, 이미지 출력장치, 그리고 컴퓨터 단말기와 모니터를 디스플레이 구성으로 미용시술에 응용하여 미용 시술시 고객은 자신의 앞모습, 뒷모습, 옆모습을 스스로 정확히 관찰할 수 있다. 시술자는 모니터로 통해 고객과의 충분한 의사소통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흥하는 미용시술을 진행할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고, 미용시술 후 고객 관리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시술 정보를 저장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이미지 출력장치로 완성된 헤어스타일을 출력하여, 고객에게 제공하여 미용시술 서비스의 고급화를 실현할 수 있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