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 무선 충전 대중화 앞장
상태바
IDT, 무선 충전 대중화 앞장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2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T가 무선 충전을 다양한 종류의 전자제품에 통합할 수 있게 하는 획기적인 턴키 무선 전원 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 Qi 호환 송신기 및 수신기 레퍼런스 키트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의 손쉬운 통합을 제공해 엔지니어가 수 시간 이내에 무선 충전 기능을 설계에 통합할 수 있게 한다.

데이비드 그린(David Green) IHS 파워 서플라이 및 무선 전원 리서치 매니저는 “무선 전원 기능을 기존의 전자제품에 통합하는 일은 복잡한 과정이며, 이는 전자제품 산업 전반에 무선 전원을 채택하는 것을 어렵게 만드는 한 가지 요소였다”며 “모든 기능을 갖추면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충전 키트를 제공하는 이러한 혁신적 방식은 아직 이와 같은 기능을 갖추지 못한 이들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 IDT의 새로운 플러그 앤 플레이 레퍼런스 키트

5와트, 5볼트 솔루션은 기존의 접촉 방식 충전 베이스나 케이블에 의해 사용의 제한을 받고 있는 PC 주변장치, 가구, 의료장비 및 기타 휴대용 기기를 비롯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그렉 워터스(Greg Waters) IDT 사장 겸 CEO는“시장에서 현재 충분히 개발되지 못한 소형 및 중형 애플리케이션에서 무선 전원에 대한 요구가 높다”며 “사전 구성되고, 즉시 사용 가능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고객이 거의 또는 전혀 엔지니어링 지원의 필요 없이 무선 전원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는 빠른 회전과 확장성이 뛰어난 모델을 통해 고객이 IDT의 업계 최고 수준의 무선 전원 제품을 완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한다”고 덧붙였다. 

송신기 및 수신기 레퍼런스 키트는 성능 검증된 IDT 무선 전원 반도체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사용이 간편한 레퍼런스 보드와 종합적인 설계 지원을 포함하고 있다. 지원 자료에는 사용법 비디오, 사용자 매뉴얼, 이물질 검출 (FOD) 튜닝 가이드, 레이아웃 가이드, 레이아웃 객체화 모듈, 회로도, BOM(bill-of-material), 거버 파일 등이 포함된다.

두 레퍼런스 키트는 모두 2 레이어 보드 레이아웃 파일을 제공하므로 뛰어난 유연성으로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보드는 Qi 호환되며 별도의 조정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 키트는 즉각적인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관련된 레이아웃 모듈은 시스템 보드 상에 직접 객체화를 구현할 수 있게 하며, 최적화되고 완전한 테스트를 거친 BOM을 통해 부품 선택에서 추측과정 필요없이 곧바로 작업을 실행케 한다. 

이물질 검출 (FOD) 튜닝은 선택 가능한 사전 프로그래밍된 커브 설정 및 이들 디바이스를 위한 FOD 튜닝에 대한 포괄적인 가이드를 통해 지원된다.

데이비드 스타인(David Stein) 디지키 일렉트로닉스(Digi-Key Electronics) 글로벌 반도체 부사장은 “우리는 홈페이지에 별도 무선충전 소개 페이지를 통해 이와 같은 종류의 기존 평가 키트의 절반이 안 되는 가격으로 구매하도록 키트를 제공할 수 있다”며 “우리의 익일 배송 정책으로 엔지니어는 개념에서부터 프로토타입 제작까지 24시간 이내에 마칠 수 있으며 단 몇 번의 클릭으로 완전한 BOM과 생산 전 견본을 주문할 수 있어 적시에 간편하게 생산 주문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