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4일 개최
상태바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4일 개최
  • 이광재
  • 승인 2013.04.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사진영상축제 '2013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이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 전시장 본관 1층 A, B홀에서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2013년 22회를 맞이하는'포토 앤 이미징(PHOTO & IMAGING) 2013'은 1989년을 시작으로 사진영상기기의 보급과 국내 사진영상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참가업체 규모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21개국 197개 업체 748부스 규모 로 300개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으로 삼성, 캐논, 니콘, 세기P&C, 소니 등 다양한 기업 참여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업체들이 사진·영상기기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신개발 기종을 대거 출품할 예정일뿐만 아니라 5가지의 동시 개최행사를 통해 사진 및 영상 촬영에서부터 인화 및 각종 주변기기에 이르기까지 사진·영상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자리다.

 

이번 전시회는 2002년 국제전시연맹(UFI)으로부터 국제전시인증을 받았고 12년 연속 산업통상자원부 유망전시회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하에 해외 바이어 마케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세계 사진영상 최대 전시회인 '포토키나(PHOTOKINA)'의 주최사인 쾰 른메쎄와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홍보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글로벌 전시 회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각 브랜드별 최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트렌디한 사진영상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P&I DSLR 무비존 ▲포토앤여행(Photo&Travel) 특별관 ▲템플 스테이(Temple Stay) 사진전 ▲포토앤옵틱스(Photo&Optics) 기획전 ▲P&I포토 스튜디오 ▲꿈꾸는 카메라 특별전 ▲P&I 포토 북 페어 ▲2013 봄사진촬영 대회수상작전시 ▲P&I 2013 세미나 ▲DSLR무비 존 세미나 ▲ttjdnf 포포와 같은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돼 관람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체험행사를 경험토록 하고 있다.

 

P&I DSLR 무비존은 DSLR 동영상 촬영에 초점을 맞춘 행사로 DSLR에 탑재된 동영상 기능을 활용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촬영에서 편집, 후반 작업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보여주며 이와 관련된 DSLR 관련 장비 업체가 대거 참가, DSLR 동영상 관련 액세사리 장비는 물론 편집 프로그램, 색 보정 툴, 최신 카메라 등 촬영부터 후반작업까지 필요한 모든 장비를 한 자리에서 공개한다.

 

이와 함께 DSLR 30대를 활용한 타임 슬라이스 시스템을 직접 전시회에 설치해 관람객이 직접 운용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다채로운 세미나가 마련돼 현업자들만의 제작노 하우 비하인드 스토리, 촬영 팁 등을 들을 수 있다.

 

포토앤여행 2013의 특별한 부대행사로 '패밀리 캠핑 및 포토(Family, Camping and Photo) 가 개최되며 이를 통해 가족, 캠핑, 여행을 주제로 한 가족 캠핑장을 볼 수 있고 다양한 캠핑사진들이 전시된다.

 

템플 스테이 사진전은 외국인에게 가장 한국적인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2009년 OECD 보고서에서 세계 5대 문화관광 상품으로 손꼽기도 한 템플스테이 사진들을 만날 수 있다.

 

포토앤옵틱스는 카메라, 렌즈, 우주광학계, 투시경, 의료영상기기, 헤드업디스플레이, 홀로그램 등 빛으로 응용된 첨단 광학산업제품을 소개하는 기획전이며 P&I 포토 스튜디오는 스튜디오 기자재 및 카메라 업체, 스튜디오 사진작가 등이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로 참관객들에게 사진촬영기회를 주고 그 결과물을 액자 등의 형태로 제공해 전시장을 방문한 많은 사람들에게 추억을 선사하는 뜻 깊은 행사다.

 

꿈꾸는 카메라 특별전은 '드림 드라이즈 액션(Dream Drives Action)'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빈곤한 환경에 놓여있는 아이들을 만나 일회용 카메라를 나눠주어 사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가난해서 불행한 아이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 아닌 꿈과 희망을 가진 아이들의 이야기를 사진을 통해 만날 수 있는 기회다. 꿈꾸는 카메라는 일방적으로 주고받는 원조의 개념에서 벗어나 함께 힘을 모으고 함께 살아가는 관계에 대해 생각해보는 전시회다.

 

P&I 포토 북 페어는 사진가의 공력이 응집된 사진책, 서점에서 놓친 아까운 사진책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로 주요 사진 출판사들이 시기별, 분야별 대표 사진책을 소개된다.

 

2013 봄사진촬영대회 수상작 전시는 대한사진영상신문사가 2013봄사진촬영대회에서 촬영한 사진을 지난 3월17일까지 공모해 3월23일 전문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총 25점의 입상작을 선정해 보여주는 자리다. 국내 최고의 레이싱 걸 박시현과 김나현 그리고 코스튬 모델 장시내 의 모습을 담은 수상작 사진전이 열릴 예정이다.

 

P&I 2013 세미나는 사진문화, 촬영기술, 영상편집, 사진 영상활용 비즈니스 등 사진과 이미지 분야의 다양한 주제들을 바탕으로 한 세미나들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