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텔, 나노 FPGA를 위한 저가형 스타터 킷 출시
상태바
액텔, 나노 FPGA를 위한 저가형 스타터 킷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05.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텔(www.actel.com)은 저전력 이글루(IGLOO®) 나노 FPGA를 위한 저가형의 새로운 스타터 킷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나노 킷은 49.95달러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액텔의 나노 FPGA가 업계에서 폭넓게 채택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글루 나노 킷은 모든 로직 집적도의 이글루 나노 FPGA나 저가형 ProASIC3 나노 FPGA에 적합한 설계를 프로토타입 할 수 있도록 사용될 수 있다. 이글루 나노 및 ProASIC3 나노 디바이스는 제품군 간에 풋프린트 호환이 가능하여, 디바이스 선택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Mouser Electronics, Future Electronics, Avnet-Memec에서 온라인으로 킷을 주문하거나 액텔 세일즈팀에 연락하여 주문할 수 있다. 

 액텔의 마케팅 및 사업 개발부 리치 카푸스타 부사장은 "여러분이 휴대형 전자기기 설계자라면, 이 킷은 여러분의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전력, 가격, 크기 면에서 경쟁력을 강화시켜줄 수 있다"라고 하면서 "설계자가 소형 3 mm x 3 mm 칩을 요구하는 혁신적인 핸드헬드 제품을 설계하거나 더욱 우수한 집적도 및 성능을 요구하는 휴대형 의료 제품을 설계하던지 간에, 액텔은 나노-파워, 나노-가격, 나노-크기 디바이스를 위해 가장 폭넓은 선택할 수 있게 해 전력 효율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의 요건을 충족시킨다"라고 말했다.

이글루 나노 스타터 킷은 IGLOO AGLN250V2-ZVQG100 디바이스, 프로그래밍 스틱, 사용자 가이드, 설명서 및 설계 사례를 다룬 개발 보드를 포함한다. 이 킷은 액텔의 리베로(Libero) 개발 툴을 이용해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LED 및 스위치에 간단히 연결하여 외부 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할 수 있도록 모든 I/O와 동일한 설계를 구현한다.

 보드는 이글루 나노 보드에 부착된 프로그래밍 스틱을 통해 USB로 연결하여 프로그램 된다. 이글루 나노 보드는 하이퍼 터미널을 PC에 연결할 수 있는 UART에 개별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USB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컴퓨터로 데이터가 전송될 수 있다. 이 같은 특징은 이글루 나노 디바이스에서 구동하는 프로그램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정교한 데이터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