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 주차장앱 ‘파킹박’과 업무제휴 체결
상태바
맵퍼스, 주차장앱 ‘파킹박’과 업무제휴 체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퍼스가 주차장 안내 앱인 ‘파킹박(ParkingPark)’ 서비스사인 와이즈모바일과 업무제휴를 맺고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양사의 업무 제휴는 전자지도를 바탕으로 한 내비게이션과 주차장 정보 제공 서비스를 결합해 주차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줄여 더욱 편리하고 합리적인 주차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이뤄졌다. 

▲ 아틀란3D가 주차장앱 ‘파킹박’과 제휴를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맵퍼스는 파킹박이 보유하고 있는 전국 2만3000여개에 달하는 주차장 정보를 아틀란 앱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 파킹박은 사용자가 가고자 하는 주차장 입구(진입점)까지의 정확한 위치를 아틀란 내비게이션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파킹박과의 업무 제휴는 O2O 서비스 활성화에 발맞춰 내비게이션에서도 주차장 정보 등 지도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향후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한 길안내를 받고 주차 고민을 덜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파킹박 앱은 전국의 약 2만3000여개에 달하는 공영·유무료 주차장 정보 제공과 스마트폰 주차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건에 맞는 주차장을 찾거나 자주가는 주차장을 저장 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