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미국 바이어스 랩 ‘혁신 공로상’ 수상
상태바
엡손, 미국 바이어스 랩 ‘혁신 공로상’ 수상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2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코 엡손(Seiko Epson Corporation)의 ‘RIPS(Replaceable Ink Pack System) 기술’이 미국 사무기기 전문 평가 기관인 ‘바이어스랩(Buyers Laboratory Inc, 이하 BLI)’으로부터 ‘우수 혁신 공로상’을 수상했다.

우수 혁신 공로상을 수상한 엡손의 ‘RIPS(Replaceable Ink Pack System, 이하 RIPS) 기술’은 말 그대로 교체 가능한 잉크 팩을 프린터 또는 복합기에 장착할 수 있는 기술로, 비용 절감, 생산성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엡손이 연구 개발을 통해 내놓은 ‘RIPS 기술’은 잉크 카트리지 또는 토너를 여러 과정을 거쳐 교환할 필요 없이 슈퍼 대용량의 잉크 팩을 손쉽게 교체할 수 있어 유지 보수에도 용이하다. 

▲ WF-R5691 블랙 잉크팩 장착 이미지

한국엡손 신제품 비즈니스 프린터 ‘엡손 워크포스 프로(WorkForce Pro) WF-R5691’은 RIPS 기술이 적용돼 소모품을 교체하지 않고 흑백 5만장, 컬러 5만장을 출력할 수 있다. 슈퍼 대용량 잉크 팩을 별도 외부 케이스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어 유지비용 절감은 물론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지난달 7월 정식 출시 이후 레이저 프린터보다 생산성을 높이고 잉크젯 프린터보다 비용 효율성을 높인 비즈니스 프린터로 알려지면서 해당 업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우수 혁신 공로상 외에도 ‘바이어스랩(BLI)'이 선정한 ‘2015 서머 픽((BLI Summer 2015 Pick)'에서엡손의 비즈니스 잉크젯 복합기가 수상했다. ‘엡손 워크포스 프로 WF-8591이 ‘2015 서머 픽’ 최고의 A3 소규모와 중대형 비즈니스 잉크젯 복합기 중 하나로 선정됐다. 

BLI의 ‘픽(Pick)’ 어워드는 구매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기능과 성능을 광범위하게 측정하는 BLI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수여되는 상이다. 각각 다른 사람들이 사용 편의성, 용지 대응, 생산성과 가치 등 모든 속성을 평가한다.

박성제 한국엡손 마케팅팀 차장은 “엡손의 끊임없는 연구와 고민으로 탄생한 새로운 RIPS 기술이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엡손의 RIPS 기술 탑재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상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엡손 공식 홈페이지(www.epso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