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컴포넌트, 신속한 프로토타입 제조 가능 신형 ‘염가 3D 프린터’ 출시
상태바
RS컴포넌트, 신속한 프로토타입 제조 가능 신형 ‘염가 3D 프린터’ 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8.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S컴포넌트(RS Components)가 자체 브랜드인 ‘아이디어워크(IdeaWerk)’ 3D 프린터의 기능을 개선한 신형 모델을 선보였다.

신형 모델인 RS 아이디어워크 프로는 590파운드에 불과한 가격에 플렉서블(Flexible), PLA, ABS, PA/NYLON, PC, HIPS와 PVA 등 다양한 형태의 필라멘트 사용이 가능하다.

RS 아이디어워크 프로는 현재 490파운드라는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기존 RS 아이디어워크(IdeaWerk) FDM 3D 프린터와 많은 기능을 공유하고 있다. 두 프린터는 150×150× 140mm의 빌드 용적, 0.18mm의 최소 레이어 해상도, 동급 3D 프린트에서 가장 빠른 시간당 최대 30㎣의 프린팅 속도 등을 자랑한다.

더욱이 인기가 많은 PLA를 포함해 다양한 필라멘트를 사용하기 위해 RS 아이디어워크 프로 프린터는 0°C에서 120°C까지 처리할 수 있는 가열 베드(heated bed)와 최대 300°C 의 고온압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제품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조작이 가능한 추가 기능에는 압출기 및 가열베드 온도제어, 필라멘트(입/출력) 조절, XYZ 축 이동, 진행상황 표시 및 온도 장치 선택 등이 있다.

어려운 프린팅 작업 처리와 우수한 프린팅 출력 외에도 튼튼하고 견고한 제품을 위해 설계된 RS 아이디어워크 프로 3D 프린터는 사용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이동이 가능할 정도로 가볍다.

이 프린터는 온라인뿐만 아니라SD 카드와 USB를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맥OS와 윈도XP, 비스타, 윈도7 및 윈도8·8.1과 호환 가능하며 추가 소프트웨어나 액세서리가 필요치 않다.

RS 아이디어워크 프로의 입고를 통해 RS에서 구입 가능한 3D 프린팅 관련 제품은 더욱 다양해 졌다. RS 컴포넌트는 현재 다양한 3D 프린터, 다양한 색상과 무게 및 지름의 FDM 필라멘트, 디자인스파크(DesignSpark)의 메카니컬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및 추가용품, 글루스틱, 마스킹 테이프, 연마용 시트, 트리밍용 칼 등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