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첨단 시스템 기반 칩 제품군 발표
상태바
프리스케일, 첨단 시스템 기반 칩 제품군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09.05.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혹독한 자동차 환경에서 운용되는 전자 부품의 보호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는 첨단 시스템 기반 칩(SBC) 제품군을 발표했다. LIN짋 자동차 네트워크용으로 제작된 새로운 SBC는 강력한 전자파 적합성(EMC)과 정전기 방전(ESD) 성능을 제공한다.

새 프리스케일 LIN SBC 제품군은 고도로 집적되고 핀 호환 가능한 디바이스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MC33910G5는 저전력 모드에서 배터리 방전을 줄이는 전력 관리 기능과 강력한 LIN 물리 계층 드라이버 및 하이사이드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다. 이러한 기본 기능 외에 MC33911G5는 DC 모터 프리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으며 MC33912G5는 전류 감지를 지원하는 DC 모터 프리드라이버를 추가로 제공한다.
LIN SBC 제품군은 모터 제어와 전류 감시가 필요한 디자인을 포함하여 공간제한적이고 전자기장에 민감한 LIN 종속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SBC 디바이스는 프리스케일의 8비트 S08 마이크로 컨트롤러 또는 보급형 16비트 S12 MCU와 함께 사용할 경우 광범위한 자동차 편의 기능과 차체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수 있다. SBC와 MCU의 결합은 도어 시스템, 파워 미러, 윈도 리프트, 선루프, 다기능 스티어링 휠, 공조 시스템(HVAC) 및 팬과 조명 컨트롤, LIN 네트워크 제어 와이퍼에 폭넓게 사용된다.

프리스케일의 LIN SBC 디바이스는 C&S Group 등의 표준 시험 연구소와 IBEE-Zwickau 같은 EMC 연구소의 인증을 통과했기 때문에 최고의 자동차 회사들이 LIN/J2602 네트워크에 널리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업계 인증을 획득한 프리스케일의 LIN SBC 제품은 설계 기간 단축, 개발 비용 절감, 테스트 및 디버그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아날로그, 혼합 신호, 전력 사업부의 총책임자 아만 나가비(Arman Naghavi) 상무는 "프리스케일 LIN SBC 제품군은 자동차 회사의 LIN 네트워크 능률화, 시스템 안전성과 견고성 향상, 부품 수 및 비용 절감에 기여할 수 있다. SBC 시장의 개척자인 프리스케일은 EMC 및 ESD 성능이 탁월한 LIN SBC 디바이스를 발표함으로써 최신 자동차 네트워킹 기술을 계속 선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프리스케일의 LIN SBC 제품군은 소비전력을 엄격히 제한해야 하는 자동차에 적합하게 설계되었다. IEC61000-4-2에 따르면 새로 출시된 SBC 디바이스는 외부 보호 부품이 필요 없이 최고 +/-11kV의 고에너지 ESD 펄스에 견딜 수 있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혁신적인 파형 형성 기술로 전자파 방출을 아주 낮은 수준으로 억제한다. 폭넓은 네트워크 기반 전자 시스템 및 기기에 매우 근접해 있는 까다로운 자동차 환경에서 EMC와 ESD는 심각한 골칫거리라고 설명했다.



<김의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