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액티브엑스 지원 웹 브라우저 ‘스윙 브라우저’ 베타2 공개
상태바
줌인터넷, 액티브엑스 지원 웹 브라우저 ‘스윙 브라우저’ 베타2 공개
  • 이광재
  • 승인 2013.04.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대표 김장중 회장, 박수정 사장)이 국내 인터넷 환경에 맞게 빠른 웹서핑이 가능하면서 액티브 엑스(Active X)까지 지원하는 윈도용 '스윙 브라우저' 베타2버전을 출시했다.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 수준의 초고속 인터넷 망을 구비하고 있지만 상당 수가 여전히 속도가 느린 오래된 버전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오래된 버전의 브라우저는 HTML5와 같이 빠르게 진보하는 인터넷 관련 기술 적용이 최신 브라우저에 비해 늦기 때문에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구글의 크롬이나 모질라의 파이어폭스 등과 같이 해외에서 잘 알려진 최신의 브라우저를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그 이유는 상당수의 정부기관, 금융권의 웹사이트나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할 때 특정 브라우저에서만 사용되는 액티브 엑스(Active X)가 설치돼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문제점들을 극복하기 위해 스윙 브라우저는 가볍고 빠른 웹서핑이 가능한 것으로 유명한 웹킷(Webkit)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또한 웹킷(Webkit) 엔진 기반의 브라우저로는 액티브 엑스(Active X)까지 지원해 빠른 속도는 물론 국내의 특수한 인터넷 환경까지 동시에 만족시키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다.

 

스윙 브라우저는 접속한 웹사이트가 웹 표준에 최적화된 경우, 빠른 속도로 웹서핑을 가능하게 하는 '스피드모드'로 동작하고 인터넷뱅킹이나 온라인쇼핑몰과 같이 엑티브 엑스가 필요한 웹사이트에서는 '일반모드'로 자동 전환돼 쾌적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스윙 브라우저는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를 온라인에 저장하고 PC, 모바일에서 동시에 사용하는 '즐겨찾기' ▲아이디,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저장해서 여러 사이트에 일일이 로그인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는 '자동 로그인' ▲화면 캡쳐 ▲사전 ▲마우스 동작 만으로 웹서핑이 가능한 '마우스액션' 등의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스윙 브라우저는 PC 버전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아이폰 등을 지원하는 모바일 버전까지 함께 출시돼 PC와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줌인터넷은 이번 스윙 브라우저 베타2 버전 출시를 기념해 이용자의 의견을 듣고자 베타 테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2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스윙 브라우저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윙 브라우저 공식 홈페이지(swing-browser.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