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USB 2.0 OVP 제품 출시
상태바
온세미컨덕터, USB 2.0 OVP 제품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05.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류보호 및 고속데이터 라인의 ESD 방지 기능고효율 에너지의 고성능 실리콘 솔루션 선도업체인 온세미컨덕터(지사장 이종덕)가 휴대용, 정보통신,소비재 및 컴퓨터 시스템의 USB 2.0을 위한 전류보호 및 고속 ESD(ElectroStatic Discharge; 정전기 방출) 방지 기능을 집적한 업계 최초의 OVP(overvoltage protection; 과전압 보호) 제품을 출시했다.

이 소자는 호스트(host), 월 어댑터(wall adapter) 및 시스템 부품에 부적합한 AC-DC 어댑터로 인한 전기적 서지손상 및 전자방전에 취약한 휴대용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지금까지 별도로 사용되었던 OVP, OCP(overcurrent protection) 및 TVS(transient voltage suppressor) 부품의 필요성을 없앰으로써 휴대용 전자제품 설계의 합리화를 통해 USB 포트의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킨다.특성 및 장점



USB 포트 또는 하부 커넥터의 바로 뒤에 위치한 새로운 NCP362는 500mA까지 처리할 수 있는 파워 MOSFET에 의해 다운스트림 USB 포트에 대하여 +20 V까지 보호기능을 제공한다.

USB 케이블에서 케이블이 길면 직렬 인덕턴스 값이 증가해 전압 흔들림 현상이 발생하므로 NCP362는 과도전압이 내부적으로 설정된 내부 과전압 한계값(OVLO: overvoltage threshold) 5.675V를 초과하는 경우에 VBUS 라인을 차단하도록 설계되어있다. 특정 용도를 위해 다른 값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 한계 값을 미세조정(tweak)으로 변경하는 일이 가능하다.

이 소자는 또한 지속적으로 500mA를 공급하는 VBUS의 전류가 750 mA를 초과하면 내부 MOSFET을 차단하는 OCP 기능을 지닌다. 이와 같이 차단되는 전류 값도 100mA 단일 포트 또는 듀얼 포트에 적합하도록 낮은 값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두 가지 기능으로 인해 100nS 이하의 매우 빠른 속도로 다운스트림 송수신기, 배터리 충전부품 또는 충전용 리튬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보호한다. 또한 NCP362는 시스템 상에서 IEC 61000-4-2 +/-15 kV ESD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소자는 데이터 라인(D+ 및 D-)을 위한 고속 ESD 다이오드와 USB 포트의 VBUS 핀을 위한 TVS를 집적하고 있다. 집적된 ESD 다이오드의 용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0.5 /pF) 이 제품은 USB 2.0 프로토콜에 매우 적합하다. NCP362x 버전에 따라(제품 데이터시트의 주문표 참조) 동일한 패키지에 VBUS TVS 또는 D+/D-(또는 두 기능 결합)을 집적하고 있다.

NCP362는 전형적으로 휴대용 기기에서 볼 수 있는4개의 일차 하위 시스템용으로 시판되고 있는 온세미컨덕터의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되는 주요 제품이다. 이 소자는 특별히 상호연결 하위 시스템 내의 까다로운 요구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또한 휴대용 제품을 위한 디스플레이 및 백라이팅, 전원관리, 오디오/비디오 하위 시스템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