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듀얼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디지털 전력시스템 관리 기능 갖춰
상태바
리니어 ‘듀얼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디지털 전력시스템 관리 기능 갖춰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8.20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가 디지털 전력 시스템 관리에 적합한 I2C 기반 PMBus 인터페이스 기능을 갖춘 듀얼 출력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제품명: LTC3887-1)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LTC3887-1은 3상 PWM 신호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제품 LTC3887과 다르며 DrMOS, 파워 블록 또는 유사한 전력단을 사용할 수 있다. LTC3887-1의 고급 기능 셋트는 70m 파워업(power up) 시간과 하나의 파라미터를 위해 8㎳ 업데이트 속도를 제공하는 고속 ADC 모드를 포함한다.

▲ I2C/PMBus 듀얼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LTC3887-1은 2개의 독립적인 출력을 조절하거나 0.5V~5.5V 범위에서 2위상 단일 출력을 위해 구성될 수 있다. 최대 6개까지의 위상들은 인터리브 되고 다중 IC간 정확한 공유를 위해 병렬화 될 수 있어 높은 전류 또는 다중 출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입력과 출력 필터링 요건을 최소화시킨다.

통합형 증폭기는 진정한 차동 원격 출력 전압 감지 기능을 제공하며 고정밀도 레귤레이션을 실현시키며 광범위한 IR 전압 강하에 독립적이다. 텔레콤, 데이터콤, 컴퓨팅 및 스토리지 시장에서 고전류 ASIC, FPGA, 프로세서 전원공급장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된다.

LTC3887-1은 4.5V~ 24V 범위에 이르는 입력 전압에서 동작하며 이 제품은 전체 동작 온도 범위에서 위상당 출력 전류가 최고 40A까지 0.5V~5.5V의 범위에 이르는 ±0.50% 정확한 출력 전압을 생성한다. 최대 효율성은 전류를 감지하는 전압 DCR(drop across the output inductor)을 감지함으로써 달성된다. 또한 외부 감지 저항기는 선별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프로그램가능한 DCR 온도 보정 기능은 구리 인덕터의 온도 계수를 취소시켜 폭넓은 온도 범위에서 정밀하고 일정한 전류 제한을 유지한다.

다중 칩 전반에 걸친 정확한 타이밍과 이벤트에 기반한 순서(씨퀀싱)는 복잡한 다중 레일 시스템의 파워업 및 파워다운의 최적화를 실현할 수 있다. 추가적인 기능은 싸이클별 전류 제한에서 일정한 주파수 전류 모드 제어 기능, 조절가능한 소프트 스타트, 동기화 가능한 스위칭 주파수, 프로그램이 가능한 GPIO 핀을 포함해 부품 상태를 알려주고 오류 발생시 자동 회복 기능을 제공한다.

LTC3887-1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GUI(graphical user interface)를 갖춘 LT파워플레이(powerPlay) 전력 개발 시스템으로 지원돼 매우 편리한 전력 시스템 설계 및 관리에 적합한 정밀 혼성신호 데이터 변환 기능과 높은 수준의 아날로그 스위칭 레귤레이터 성능을 결합하고 있다.

LTC3887-1은 중요한 PoL(point-of-load) 컨버터 기능을 실시간으로 제어하고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디지털 프로그램 및 리드백(read back)을 구현한다. 프로그램 가능한 제어 파라미터는 출력 전압, 마지닝 및 전류 제한, 입력 및 출력 감독 제한기능, 파워업 씨퀀스 및 트랙킹, 스위칭 주파수 및 인증 및 추적 데이터를 포함한다.

온칩 정밀 데이터 컨버터와 EEPROM 은 입력 및 출력 전압, 전류, 듀티싸이클, 온도 및 오류 로깅을 포함해 레귤레이터 환경 설정 및 원격측정 변수의 캡처 및 비휘발성 스토리지를 가능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